벨킨, 교육박람회서 ‘아이패드 폴리오 키보드’ 첫 공개…스마트 디지털 교실 환경 지원

2025-11-25     김승기 기자

[테크월드뉴스=김승기 기자] 글로벌 디지털 액세서리 브랜드 벨킨이 국내 교육박람회에서 ‘아이패드 폴리오 키보드(iPad Folio Keyboard)’를 처음 공개했다. 2026년 1월 공식 출시 예정인 이 제품을 통해 벨킨은 미래형 수업 환경 지원 방향성을 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제공=벨킨]

디지털 전환과 AI 기술 도입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교육 현장에서도 새로운 교수학습 모델 도입이 요구되고 있다. 벨킨은 교사·학생이 수업에서 디지털 자료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개별 학습을 지원할 수 있도록 ‘2025 대전미래교육박람회’와 ‘2025 디지털창의융합 교육박람회’에 참여했다.

이번에 공개된 아이패드 폴리오 키보드는 교육 환경에서 활용하기 적합한 기능을 갖췄다. USB-C 유선 연결 및 충전 지원으로 안정적인 기기 사용이 가능하며, 3.5mm 오디오 잭을 통해 영상 자료 및 학습 콘텐츠 활용이 용이하다. 5단계 각도 조절 기능과 약 700g의 가벼운 무게는 문서 작성, 디지털 필기, 학습 앱 활용 등 다양한 수업 활동에 편리함을 제공한다. 여기에 이름·개인 정보 태그 부착 기능을 더해 교실 내 기기 관리 효율도 높였다.

박람회 현장에는 교사와 학생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벨킨은 디지털 교실에서 발생하는 실제 학습 상황을 반영해 제품의 편의성과 실용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신지나 벨킨코리아 지사장은 “학생과 교사가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환경에서 활용 가능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