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앤컴퍼니-미림미디어랩, 대학의 안전하고 효율적 AI 활용 앞장
2025-11-21 김승기 기자
[테크월드뉴스=김승기 기자] 이로운앤컴퍼니가 미림미디어랩과 대학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대학 AI 활용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으로 대학 특화 AI 플랫폼인 ‘세이프엑스 캠퍼스’를 공동 제공하기로 했다.
이는 이로운앤컴퍼니의 AI 활용·보안 기술과 미림미디어랩의 대학 시장 노하우가 결합된 솔루션이다.
세이프엑스 캠퍼스는 GPT와 클로드, 퍼플렉시티, 제미나이 등 주요 AI 모델을 한 플랫폼에서 통합 제공하며 자체 개발한 슈퍼 에이전트가 각 AI 강점을 조합해 최적의 결과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술 보고서 작성 시 최신 참고문헌 검색부터 초안 작성과 슬라이드 제작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또 연구 데이터나 학생 상담 내용 등 민감 정보가 AI 학습에 사용되지 않고 외부 유출이 차단된다.
비용 면에선 실사용량 기반 종량제로 다양한 AI 비용을 통합 정산해 예산 절감이 가능하며 실시간 대시보드로 사용 내역과 비용 및 보안 이슈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윤두식 이로운앤컴퍼니 대표는 “미림미디어랩과의 협력으로 대학이 보안 우려 없이 교육과 연구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남기환 미림미디어랩 대표는 “대학 시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검증된 AI 보안 기술을 국내 대학에 확산시켜 AI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