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고, 신임 CEO로 김강세 전 놀유니버스 CGO 선임

2025-11-18     이광재 기자

[테크월드뉴스=이광재 기자] 생활 서비스 플랫폼 숨고(Soomgo)를 운영하는 브레이브모바일이 김강세 신임 대표이사(CEO)를 공식 선임하고 서비스의 더 큰 성장과 고객 경험 혁신을 본격화한다고 18일 밝혔다.

김강세 대표는 글로벌 사업 감각과 전략적 실행력을 겸비한 경영 전문가로 숨고의 지난 10년 성장을 기반으로 차세대 도약(퀀텀 점프)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김강세 숨고 신임 대표 [제공=브레이브모바일]

김강세 대표는 야놀자와 인터파크트리플 통합 법인인 ‘놀유니버스(NOL Universe)’에서 글로벌사업 총괄(CGO)로 재직하며 외국인 대상 신규 사업에 진출해 단기간 성과를 이루고 해외 확장을 이끈 바 있다.

김강세 대표는 “숨고는 지난 10년간 1000여가지 생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1400만 고객과 200만명의 전문가를 연결하며 꾸준히 성장해 왔다”며 “앞으로는 전략적 사업 운영을 통해 고객 경험 전반을 고도화하고 서비스의 더 큰 성장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고객에게는 더 쉽고 빠른 전문가와의 연결을, 전문가에게는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며 “데이터와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신뢰할 수 있는 매칭 환경을 조성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과 신뢰 중심의 변화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