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ATI와 글로벌 유통 계약 체결

2025-11-18     이광재 기자

[테크월드뉴스=이광재 기자] 마우저일렉트로닉스가 ATI인더스트리얼오토메이션(ATI Industrial Automation, 이하 ATI)과 글로벌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ATI는 자동 툴 체인저, 다축 힘/토크(force/torque) 센서 시스템, 표면 가공 툴(material removal tool), 로봇 충돌 센서 및 컴플라이언스 장치(compliance device) 등 로봇 액세서리와 로봇 암 툴링을 개발하는 선도적인 엔지니어링 전문 기업이다.

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는 ATI의 액시아(Axia) 시리즈 다축 힘/토크 센서 시스템은 여섯 가지의 힘과 토크 성분을 모두 측정할 수 있다. 모든 액시아 모델은 전자 장치 및 통신 옵션이 공통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시스템 통합 및 대규모 구축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제공=마우저]

힘/토크 센서는 제품 테스트, 로봇 조립, 픽앤플레이스(pick & place), 자동화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사용된다. 액시아90-M50, 액시아130-M125, 액시아130-M300은 ISO 표준 기반의 기계적 통합을 완벽하게 지원하며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과 각각 50Nm, 125Nm, 300Nm의 정격 하중(payload)을 제공한다.

또 액시아130 센서는 센서 중앙을 통해 케이블이나 기타 유틸리티를 쉽게 라우팅할 수 있도록 큰 관통홀(through-hole)도 갖추고 있다.

ATI의 로봇 툴 체인저는 로봇 암의 엔드이펙터(end-effector)나 그 밖에 다른 툴들을 자동으로 교체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 툴 체인저는 마스터 측과 툴 측이라는 두 개의 체결 부품으로 구성되는 엔드 이펙터로 자동으로 잠금 또는 결합되고 페이로드를 운반하며 전기 신호, 공압, 물 등의 유틸리티를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툴 체인저의 마스터 측은 로봇, CNC 머신 또는 기타 구조물에 장착되며 툴 측은 그리퍼, 용접기, 디버링(deburring)과 같은 다양한 툴에 장착된다.

QC-76 로봇 툴 체인저는 고강도를 유지하면서도 경량으로 설계됐다. QC-76 시리즈는 툴 체인저를 통해 공기나 진공을 전달할 수 있는 5개의 연결부와 결합 및 분리를 위해 공압을 공급하는 2개의 연결부를 갖추고 있다. QC-76 시리즈의 권장 페이로드 한도는 100kg이다.

QC-7 시리즈 툴 체인저는 경량의 내구성이 뛰어난 솔루션으로 다양한 구성 옵션을 제공한다. 이 시리즈의 권장 페이로드 한도는 16kg이며 툴 교체시 편리한 보관을 위한 툴 스탠드 훅(tool stand hook)과 가볍고 경제적인 툴을 보관할 수 있는 슬롯형 툴 스토리지도 옵션으로 제공한다.

QC-29 로봇 툴 체인저는 25kg~35kg 페이로드 등급에 ATI의 고강도 툴 체인저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이다. QC-29 시리즈 툴 체인저는 40mm 및 50mm의 로봇 손목에 직접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본체 내부에 잠금/해제 감지 기능과 페일-세이프(Fail-Safe) 잠금 메커니즘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