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워크 ‘동네산책’, 공원 이어 병원까지 보상 장소 확대
전국 병원 정보 ‘캐시닥’과 연동해 확보…진료 상태·리뷰 등 상세 정보 함께 제공 향후 다양한 카테고리·제휴로 지역사회·사용자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
[테크월드뉴스=이광재 기자] 넛지헬스케어는 자사가 운영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에서 ‘동네산책’ 서비스에 병원을 새로운 보상 장소로 추가했다고 밝혔다.
동네산책은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전국의 산책 가능한 공원을 안내해주고 해당 장소를 방문하면 캐시를 적립해주는 서비스다.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자연스럽게 습관화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지역 내 이동과 활동을 장려해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보상 장소에 병원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사용자들은 공원과 함께 더 다양한 장소에서 건강한 걷기 습관과 보상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는 앱 내 동네산책 메뉴를 통해 병원 정보를 확인하고 해당 장소 근처에 도달하면 캐시를 받을 수 있다.
병원 관련 데이터는 병원찾기·병원예약 서비스인 ‘캐시닥’과의 연동을 통해 확보 및 관리된다.
캐시닥은 넛지헬스케어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로 기존에도 캐시워크 앱 내에서 대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동네산책까지 연동 범위가 확대되며 활용도가 한층 높아졌다.
병원 정보에는 위치뿐 아니라 진료 상태(진료 중, 마감, 예정, 점심시간), 사용자 리뷰, 즐겨찾기, 전화 연결 기능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돼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또 기존에는 캐시닥 메뉴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병원 예약·접수, 후기 작성 및 캐시 적립 기능을 이제는 동네산책을 통해서도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넛지헬스케어는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업종과의 제휴를 통해 동네산책의 보상 장소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정신 넛지헬스케어 대표는 “동네산책은 단순한 캐시 보상을 넘어 사용자에게 건강한 이동을 유도하고 지역 네트워크 형성에도 기여하는 생활 기반 서비스”라며 “병원 추가는 그 시작점이며 향후 다양한 카테고리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와 사용자 모두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 구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