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RCS 비즈웹 메시징 서비스 지원 확대

2022-07-19     장민주 기자
SKT와 유엔난민기구 직원들이 SKT RCS비즈웹을 통해 발송한 메시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SKT]

[테크월드뉴스=장민주 기자] SK텔레콤은 ESG 2.0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주요 비영리기관과 스타트업 대상 SKT 메시지전송방식(RCS) 비즈웹(Biz Web) 메시징 서비스 지원’을 올 하반기부터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SKT RCS 비즈웹은 SKT의 다양한 RCS 서비스를 활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SKT는 지난 4월부터 SKT RCS 비즈웹을 통해 유엔난민기구·대한적십자사 등을 대상으로 기관 당 최대 30만건의 RCS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했다.

SKT는 올해 하반기에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홍보가 필요한 비영리기관, 사회적기업, 사회 혁신 스타트업 등 지원 대상을 16개 기관·기업으로 확대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SKT는 각 기관·기업의 성격을 고려해 발송 대상 고객 세분화·맞춤형 타겟팅을 지원함으로써 기관·기업의 홍보 지원 효과를 더욱 극대화하고 있다.

이상구 SKT 메시징CO담당은 “RCS기반 메시징은 기존 문자 보다 화면 가독성과 내용의 신뢰도가 고루 높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사회적, 환경적 난제 해결을 위한 ESG지원 사업을 더욱 진정성 있게 추진하고 SKT 메시징 서비스가 효과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