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을 디지털로 자동화한다…ADI, 롱 리치 이더넷 솔루션 발표
[테크월드뉴스=장민주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건물 자동화 네트워크용으로 설계한 10BASE-T1L 이더넷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10BASE-T1L 이더넷 솔루션에 연결된 디지털 자동화 장비를 사용하면 난방 환기와 공조(HVAC) 기능에서부터 쾌적한 실내 환경까지 건물에 대한 관리 종합적으로 할 수 있다.
또 새로운 ADIN2111은 컨트롤러, 센서, 액추에이터에 롱 리치 이더넷(Long Reach Ethernet) 연결 기능을 추가해 지속 가능한 건물 관리 역량을 제공한다. 전력 사용이 제한적인 소형 에지 장치용으로 이상적인 ADIN2111은 개별 구현 방식에 비해 전력 소모를 최대 50% 절감하고 PCB 공간을 최대 75% 줄일 수 있다.
ADIN2111은 건물 내에 기존에 구축된 단일 연선 케이블링 인프라를 활용하여 라인(line)과 링(ring) 네트워크에서 데이터를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연결해 개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향상된 진단 기능은 제공된 링크 품질과 고장 위치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활용해 문제를 해결한다.
뿐만 아니라 시운전과 설치, 시스템 다운타임을 줄인다. IEEE 802.3cg 표준을 준수하는 이 솔루션은 1.7km 이상의 케이블링으로 이더넷 연결을 구현한다. 또 Modbus/TCP, BACnet/IP, KNX와 같은 소프트 실시간 프로토콜과 링 이중화(ring redundancy)를 지원한다.
ADIN2111의 주요 기능은 ▲80mW의 초저전력 소비 ▲7 x 7mm 크기의 소형 LFCSP 패키지 ▲SPI 호스트 인터페이스 지원 ▲16개의 MAC 어드레스 룩업테이블(LUT)을 통해 프로세서의 우선 순위 트래픽 관리 부담 경감 ▲IEEE 1588 타임스탬프 지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