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과학연구원, IBS 플랫밴드 콘퍼런스 온라인 개최
2021-08-13 조명의 기자
[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기초과학연구원(이하 IBS) 복잡계 이론물리 연구단과 강상관계 물질 연구단은 ‘IBS 플랫밴드 콘퍼런스(IBS Conference on Flatbands)’를 공동 개최한다. 콘퍼런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8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양자현상을 실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각광받는 플랫밴드 분야 최신 지식과 연구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플랫밴드 연구의 발전’을 주제로 대칭성의 효과(Effects of symmetries), 다체계 상호작용(Many-body interaction), 응용(Applications) 등 기초연구부터 응용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학술적 교류가 이뤄질 예정이다.
콘퍼런스에는 응집 물질 이론 연구의 대가인 암논 아하로니 이스라엘 텔아비브대 교수 등 17명의 국내외 연사들이 발표를 펼친다. 참가비는 무료로 누구나 등록해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IBS 플랫밴드 콘퍼런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르게이 플라흐 IBS 복잡계 이론물리 연구단장은 “이번 학술행사는 플랫밴드 물리 분야의 발전을 위해 최고 수준의 연구결과와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국내외 학자들 간의 적시적이고 효율적인 교류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