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전력효율 해법 모색하는 ‘전력 웨비나’ 개최

2021-05-20     이재민 기자

[테크월드뉴스=이재민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6월 2일부터 8월 20일까지 ‘전력 웨비나’ 시리즈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웨비나에서는 현재 엔지니어들이 직면하고 있는 전력효율 과제를 살펴보고, 심도 있는 기술과 실무 세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역률개선(FPC)-최적화 옵션 ▲액티브 클램프 플라이백(ACF) 토폴로지를 이용한 고밀도 USB-PD 전원공급 장치 ▲동기정류기법 ▲성공적인 여정을 위한 분석, 시뮬레이션 및 실험 ▲LLC 공진형 컨버터 소개 등의 5개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되며, 누구나 등록해 참여할 수 있다.

6월 2일에 진행되는 역률개선(FPC)-최적화 옵션 세션에서는 비용을 절감하면서 부하범위에서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브리지리스와 인터리브드 솔루션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시연한다.

8월 20일에 진행되는 액티브 클램프 플라이백(ACF) 토폴로지를 이용한 고밀도 USB-PD 전원공급 장치 세션에서는 ACF 작동을 분석하고, 광부하 효율과 대기전력 문제해결을 위한 해법을 소개한다. 또한, USB-PD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65W 초고밀도 ACF 보드의 성능 데이터를 검토한다.

동기정류기법 세션은 7월 7일에 진행되며 동기전류와 관련된 모든 현상과 동기정류기 컨트롤러에 사용되는 각 기법에 적용된 다양한 파형에 대해 설명한다.

8월 11일에 진행되는 성공적인 여정을 위한 분석, 시뮬레이션 및 실험 세션에서는 엔지니어가 생산을 시작하기 전에 프로토타입을 계산, 시뮬레이션,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툴을 살펴본다.

LLC 공진형 컨버터 소개 세션은 8월 18일에 진행되고, 대량 생산된 전자 장비에 높은 효율과 출력 밀도를 제공하는 중·고전력 공진형 컨버터를 위한 전원공급 장치의 LLC 토폴로지에 대해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