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네트워크 장비 및 데이터 센터 환경 검증 시스템 발표
[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이하 키사이트)가 네트워크 장비 제조업체와 데이터 센터 운영자들의 혼합 400 기가비트 이더넷(GE)과 하위 멀티 스피드(200·100·50·40·25·10GE) 네트워크, 디바이스 검증을 지원하는 ‘AresONE-S 400GE 테스트 시스템’을 18일 발표했다.
데이터 센터 운영자들은 그간 100GE 비제로 복귀(NRZ) 기반 기술을 폭넓게 활용해 왔다. 그러나 이더넷 속도가 400GE 수준까지 빨라지면서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와 멀티레이트 속도 환경에 대한 새로운 혼합 신호가 생성되고, 순방향 에러 보정(FEC)이 필요해졌다. NRZ에서 펄스 진폭 변조(PAM)-4(level-4)로 전환하려면 두 가지 인코딩 유형을 모두 테스트해야 한다.
키사이트의 AresONE-S 테스트 시스템은 여러 이더넷 속도에서 데이터 전송 오류를 탐지하고 디버깅하는 6.4Tbps 부하·스트레스 트래픽을 제공한다. 또한, 여러 시스템을 동시에 동기화할 수 있어 하나의 테스트 시스템을 사용한 25.6Tbps 네트워킹 디바이스와 장비 테스트가 가능하다.
AresONE-S 테스트 시스템은 초고밀도 2 RU(rack unit) 고정형 섀시가 적용돼 랙(rack) 공간을 최적화한다. 또한, 단일 테스트 플랫폼으로 400·200·100·50GE PAM4와 100·50·40·25·10GE NRZ 속도에 대한 테스트를 지원한다. 아울러, 광범위한 네트워킹 프로토콜과 데이터 플레인 트래픽으로 end-to-end 테스트를 실행해 네트워크 인프라 성능을 테스트하는 레이어2·3 프로토콜 에뮬레이션 플랫폼 ‘IxNetwork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램 페리아카루판(Ram Periakaruppan) 키사이트 네트워크 테스트 및 보안 솔루션 부문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는 “데이터 센터 운영자들은 계속해서 진화하는 여러 신호 기술과 이더넷 속도가 포함된 복잡한 환경을 다루고 있다”며, “AresONE-S는 다른 400GE 테스트 플랫폼의 포트 밀도를 두 배로 늘려주며 고객이 네트워크와 네트워크 장비를 검증하는데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미래 요구사항에 맞게 확장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AresONE-S 고정형 섀시는 AresONE-S-400GE QSFP-DD 고밀도 16-포트 테스트 시스템과 AresONE-S-400GE QSFP-DD 고밀도 8-포트 테스트 시스템 두 버전으로 제공된다. 고객들은 8-포트 섀시의 4개 포트 또는 16-포트 섀시의 8개 포트를 구매하는 방식으로 더 적은 수의 포트 테스트부터 시작할 수 있다. 고객들은 키사이트의 ‘사용량 기준 지불 방식(pay-as-you-grow)’ 모델을 활용해 미래의 테스트 요구사항에 따라 현장에서 포트와 소프트웨어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