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측기 특집] 키사이트, 고성능 영상인식 기술 탑재한 ‘에그플랜트 DAI 플랫폼’ 새 버전 출시
[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이하 키사이트)가 고성능 디지털 제품의 효율적인 출시와 품질 최적화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자동화 플랫폼 ‘에그플랜트(Eggplant) DAI(디지털 자동화 인텔리전스)’의 최신 버전 업데이트를 8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발기업은 키사이트의 DAI 플랫폼에 탑재된 실시간 고속 영상처리 서비스를 사용하고 iOS 애플리케이션의 테스트를 자동화 할 수 있다.
에그플랜트 DAI 플랫폼은 고성능 컴퓨터 비전 기술을 탑재해 고속 iOS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자동화 솔루션이다. 대상의 영상 정보를 인식하고 밀리초(1/1000초)의 정확도로 변경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실제 UI/UX 사용에 대한 시뮬레이션과 테스트가 가능하다. 이로써 빠른 반응이 필요한 게임, 자율주행차, 금융 거래 플랫폼, 의료 시스템 등 분야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개선할 수 있다.
에그플랜트 DAI 플랫폼은 자가회복 테스트(Self- Healing Test) 성능을 높였다. 테스트 대상 애플리케이션의 이미지 추가·변경 사실을 AI를 통해 자체 인식함으로써 유지보수 비용을 줄인다. 또한 이탈률, 전환, 인구통계, 지속 시간, 로드 시간, 페이지 노출, 매출, 세션 분석 등 다양한 데이터 분석기능을 제공해 실제 사용자로부터의 상호작용 분석이 가능하다. 시각화와 필터링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보고서 생성 기능도 제공한다.
가레스 스미스(Gareth Smith) 에그플랜트 총괄 매니저는 “에그플랜트의 향상된 기능은 사소한 결함이나 성능 문제도 용납하지 않는 까다로운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한다”며, “소프트웨어 테스트 라이프 사이클의 모든 사항을 AI를 통해 자동화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