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RSL10 스마트 샷 카메라 출시

2021-02-08     이재민 기자

[테크월드뉴스=이재민 기자] 미국 반도체 전문기업 온세미컨덕터(ON Semiconductor)가 RSL10 스마트 샷 카메라(이하 RSL10)를 출시했다. 특징은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AI)과 낮은 전력으로 이미지 캡처, 영상 인식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RSL10은 감시 카메라, 제한 구역, 공장 자동화, 스마트농업, 스마트홈 등을 포함한 저전력 IoT 엔드포인트에 클라우드 기반 AI로 이미지를 인식한다. 엔드포인트란 클라이언트 장치에 원격으로 연결된 컴퓨터 네트워크 보호에 대한 접근 방식이다. 동반(companion)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은 RSL10을 위한 사용자 시스템을 제공하며, AI로 객체를 인식하는 게이트웨이 역할을 한다.

RSL10은 저전력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을 제공하는 RSL10 SIP와 ARX3A0 모노65° DFOV IAS 모듈 등 온세미컨덕터의 여러 혁신 기술을 탑재했다. ARX3A0 모노65° DFOV IAS 모듈은 ARX3A0 CMOS 이미지 센서를 기반으로 360fps 모노 이미징을 제공하는 콤팩트 카메라 개발에 사용되는 소형 프로토타입이다. 첨단 모션·환경 센서와 전력·배터리 관리로 보완되는 이 기술은 이미지를 자율적으로 캡처하고 물체를 식별하기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개발자가 RSL10을 사용해 시간이나 빛, 온도와 같은 환경 변화에 의해 트리거(자동으로 필요한 동작을 실행)될 경우, 이미지는 클라우드로 자동 전송돼 엔드포인트를 생성할 수 있다.

이미지 데이터는 RSL10 SIP를 사용해 블루투스 저에너지로 연결된 게이트웨이를 통해 클라우드로 전송된다. 트리거는 동반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블루투스 저에너지를 통해서도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