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IITP, R&D사업 연계·협력을 위한 MOU 체결
2020-10-28 방제일 기자
[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하 TIPA)과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하 IITP)은 ICT·중소기업 R&D사업 연계·협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TIPA와 IITP는 10월 27일(화)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IITP 본관 대회의실에서 ICT·중소기업 R&D사업 연계·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한국판 뉴딜 이행과 중소벤처기업 디지털 전환 촉진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IITP의 정보통신기술(ICT) R&D 사업과 TIPA의 중소기업 R&D 사업 간 관련 이슈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추진됐으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과 우수 평가위원 풀 등을 적극 공유하고 협력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중소기업 R&D와 ICT R&D 간 기획과 수행과정에서의 협력과제 발굴, ▲제도와 규제 개선 방안 공동 마련, ▲인프라 공유와 인력교류 등의 연계·협력을 통해 R&D 성과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TIPA 이재홍 원장은 “중소벤처기업의 한국형 뉴딜에서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IITP와 함께 하는 뜻깊은 자리로, 각 기관의 ICT-중소기업 R&D 지원 역량과 노하우를 긴밀하게 연결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해 중소기업의 기술 역량을 한 단계 높이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