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인공지능(AI)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디에스랩글로벌이 코딩 없이 클릭만으로 인공지능을 만들 수 있는 개발툴 클릭(CLICK) AI를 출시했다.

CLICK AI는 데이터 과학자나 통계적 지식이 없어도 클릭만으로 딥러닝 기반 AI를 만들 수 있는 AI 개발 자동화 솔루션이다. AI를 학습할 데이터를 업로드한 후 클릭 몇 번만으로 최대 100여 개의 딥러닝 기반 AI를 학습하고 생성된 모델을 정확도 순으로 출력한다.

CLICK AI의 물체인식. (자료제공=디에스랩글로벌)

해당 툴은 생성된 모델 중 가장 최적의 모델을 선택해 바로 AI 예측/분석을 시작할 수 있다. 분석 결과는 어려운 통계 용어 대신, 시각화된 자료로 출력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후 ▲엑셀 형식 일반 분류(ANN) ▲자연어 분류(RNN) ▲단일 이미지 분류(CNN) ▲다중 이미지 분류(물체 인식, R-CNN) ▲이미지 생성(적대적 신경망 생성, GAN) 총 5가지 형태로 인공지능 자동 개발을 지원한다.

자동 개발과 함께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eXplainable AI)을 지원해 주로 사용된 데이터와 분류의 기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여승기 디앱스랩스글로벌 대표는 “많은 기업들이 AI 도입을 고민하고 있지만 전문 인력과 컴퓨팅 자원 등 막대한 도입 비용에 비해 불확실한 효용성으로 인해 쉽사리 도입하지 못하고 있다”며 “이러한 기업들의 고충을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AI의 도입 컨설팅과 이후 CLICK AI로 만든 AI 분석 지표를 토대로 한 비즈니스 컨설팅 또한 서비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CLICK AI를 개발한 디에스랩글로벌의 여승기 대표는 과거 SK하이닉스, 모토로라 코리아, 닐슨 코리아 등 15개 이상의 기업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국내외에서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