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의사결정을 위한 고성능 데이터 관리 제공

[테크월드뉴스=박응진 기자] 임베디드 솔루션 업체인 아이티브AI가 최근 NXP 반도체의 S32G 차량 네트워크 프로세서에 대한 지원을 발표했다. 아이티브 AI는 임베디드 시스템 및 사물 인터넷(IoT) 디바이스를 위한 보안 고성능 에지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기업인 ITTIA의 한국 대리점을 맡고 있다. 

NXP S32G 차량용 네트워크 프로세서를 위한 ITTIA DB 에지 데이터베이스
NXP S32G 차량용 네트워크 프로세서를 위한 ITTIA DB 에지 데이터베이스

최근 임베디드 시스템과 IoT의 발전으로 다수의 데이터를 수집 후 로컬에서 처리해 유용한 정보로 변환하는 커넥티드 디바이스가 도입됐다. 

이런 진화는 자동차 산업의 SDV(Software-Defined Vehicle) 디자인 패턴과 직접적 관련이 있으며, ITTIA DB 소프트웨어는 NXP S32G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SDV에 부가기능을 제공한다. 

자동차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은 강력한 실시간 데이터 처리, 데이터 집계 및 필터링 기능이 필요한데, ITTIA의 DB는 대량의 원시 데이터를 이해하고 매끄럽게 처리하며 저장할 수 있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됐다. 

한편 NXP S32G 차량용 네트워크 프로세서는 ASIL-D safety, 하드웨어 보안, 고성능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처리, 네트워크 가속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 S32G 프로세서는 서비스 지향 게이트웨이, 차량 컴퓨터, 도메인 컨트롤러, 영역 프로세서, 안전 프로세서 등 새로운 차량용 아키텍처의 요구 사항을 지원한다.

ITTIA DB는 S32G 프로세서와 같은 강력한 에지 컴퓨팅 플랫폼에서의 타임스탬프가 찍힌 시계열 데이터 관리 메트릭, 이벤트 및 측정을 위해 구축됐다. 고성능 수집 및 쿼리 기능을 갖춘 S32G는 응답 반응 및 실시간 의사 결정을 위해 데이터를 관리도 가능하다.

관련해 NXP의 차량 제어 및 네트워킹 솔루션 글로벌 마케팅 이사인 브라이언 칼슨(Brian Carlson)은 “자동차 산업이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즉 디지털 방식으로 변모함에 따라 센서 및 차량 데이터를 광범위하게 활용할 것”이라며 “S32G 프로세서에 대한 현대적이고 유연한 ITTIA DB의 지원을 통해 프로세서에서 실행되는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차량 데이터에 효율적으로 접근하고 특정 이벤트를 쿼리하며,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해 다양한 데이터 관리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 새로운 경험과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