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용하 기자] 마이리얼트립(대표 이동건)이 국내 여행 업계 최초로 챗GPT를 활용한 ‘AI 여행플래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마이리얼트립]
[사진=마이리얼트립]

마이리얼트립이 이번에 선보인 AI 여행플래너 서비스는 챗GPT를 연동, 여행 일정을 계획할 수 있고 맛집, 명소, 날씨, 팁, 여행지 추천 등 여행 관련 다양한 주제에 대한 대화도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일본 ‘오사카 여행 3박 4일 일정 추천해줘’ 라고 입력 시 오전·오후·저녁 일정 및 동선에 맞춘 여행 계획을 제시하고, 최저가 항공권 구매하는 법, 숨겨진 명소, 인기 여행 상품 등 추가 정보도 대화형으로 쉽게 질문하고 답변받을 수 있다.

특히 일반적인 챗봇처럼 질문에 정해진 답을 똑같이 내놓는 것이 아니라, 개별 사용자와의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여기 중에 어디가 제일 좋아?” “다른 곳 추천 해줄래?” 와 같은 요청에 적절한 답변을 해준다.

아울러 사용자가 AI 여행플래너로 계획한 일정은 마이리얼트립 상품 페이지로 연동돼 손쉬운 탐색과 구매를 지원, 한층 더 강화된 사용자경험(UX)을 제공한다.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는 “금번 서비스는 프로젝트가 나온 지 이틀 만에 실제 서비스 구현까지 완료됐다”며 “최신 기술을 빠르게 접목해 효율적이고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