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위플로는 미국 조지아서든대학교 산하 New-Era Wireless(NEW) Lab, 인공지능 기술 전문기업 몬드리안에이아이와 도심 항공모빌리티 데이터 기반의 블록 체인 코어 기술·금융 연계 서비스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본 공동 개발 활동은 위플로의 기체 항공정비(verti-pit) 솔루션을 통해 수집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며, 조지아서든대학교 김승모 교수가 블록 체인 코어 개발을, 몬드리안에이아이가 금융 연계 서비스 개발을 주도한다. 또한 드론·항공 분야의 비행체 진단, 케어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편, 몬드리안에이아이는 인공지능 기반 실시간 공항 자율 관제 시스템 ‘ATMOS’로 인천시장상과 인천공항공사사장 특별상 수상, 2020년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최우수상)을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체결한 위플로는 유도비행시스템, 자율주행센서 설계 전문가인 김의정 대표를 주축으로 AI 빅데이터 기반의 드론, 항공분야 비행체 진단,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비행체 진단, 케어 솔루션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시드투자가 마무리된 바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