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나인하이어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진행하는 민간 투자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민간투자사가 함께 뛰어난 비즈니스 모델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연구개발 비용을 지원하는 대표 민간투자주도형 육성 프로그램이다. 팁스는 기술창업 스타트업의 등용문으로 여겨질 만큼 공신력 높은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다. 나인하이어는 이번 팁스에 선정되면서 2년간 5억 원의 기술 개발과 연구 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나인하이어는 지원자 모집부터 채용 확정까지 전 과정을 한 곳에서 관리하고 데이터화해 효율적인 채용을 돕는 채용 관리 솔루션이다. 채용 홈페이지 제작, 공고 작성, 이력서 등록, 지원자 관리·연락, 면접 일정 조율, 협업 평가, 채용 성과 분석 등 채용 프로세스 진행 과정에서 여러 가지 툴을 이동하며 관리할 필요없이, 나인하이어 하나로 채용 성과가 개선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근 증가하는 이직 빈도와 구인난으로 인해 인재 채용의 어려움을 겪는 기업 수가 늘어나며 채용 프로세스의 효율화, 개선의 니즈가 늘어나게 됐다. 나인하이어를 통해 업무 효율을 높임에 따라 채용 속도를 높이고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나인하이어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팁스 선정은 ‘데이터 드리븐 채용에 최적화된 솔루션’인 점을 주요 선정 원인으로 보고 있다. 나인하이어는 지원자별 리드 타임, 단계별 소요시간, 단계별 합격률·도달률, 지원 경로별 합격률, 불합격 사유 통계 등 채용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솔루션이기 때문이다.

나인하이어 정승현 대표는 “이번 팁스 프로그램 선정으로 확실한 수치와 데이터를 분석, 활용할 수 있도록 AI 기반으로 기술을 고도화해 채용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데 집중할 것”이라며 “모든 채용 과정에서 고객사 상황에 맞는 최적의 채용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국내 업계 1위 채용관리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