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프로젝트퀘스천이 육아하는 아빠들을 위한 네트워크 강연회 ‘육아빠 반상회’를 개최한다.

음성기반 SNS ‘클럽하우스’를 통해 라이브로 되는 육아빠 반상회는 오는 8월 6일부터 9월 3일까지 매주 금요일 정오에 4주간 예정돼 있으며, 육아빠뿐만 아니라 예비아빠, 공동육아부부 등 육아에 대해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연회 연사에는 네이버 웹툰에서 ‘닥터앤닥터 육아일기’를 연재하고 있는 닥터베르 작가와 아빠의품(싱글대디가정지원협회) 김지환 대표가 참여한다. 닥터베르 작가는 경력단절남성이 웹툰작가가 되기까지의 스토리를, 아빠의품 김지환 대표는 대한민국에서의 미혼부 현실과 육아빠들에게 필요한 제도에 대해 전할 예정이다. 강연 진행은 치유 글쓰기 작가이자, (예비)사회적기업 282북스 강미선 대표가 함께한다.  

프로젝트퀘스천은 더 많은 아빠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매주 강연에 연사 토크에 참여할 5명의 아빠 패널을 모집해 다양한 육아아이템을 선물할 예정이다. 패널 모집은 프로젝트퀘스천 웹사이트 커뮤니티를 통해 댓글 신청을 통해 받고 있다. 또한 네이버 카페 ‘와이즈대디’와 프로젝트퀘스천 공식 인스타그램 등지에서도 강연회 소문내기 이벤트가 예정돼 있다.  

프로젝트퀘스천 최은원 대표는 “육아에 대한 성역할 고정관념에 대해 우리사회가 자유롭게 논의할 수 있길 바라며 준비했다”며 “이번 강연이 육아하는 아빠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젝트퀘스천 육아빠 반상회는 여성가족부 청년 성평등 문화 플랫폼 ‘버터나이프 크루’가 지원하며, 아동 마스크 브랜드 ‘아이봄’과 엄마들을 위한 홈트 앱서비스 ‘헤이마마’, 아이들의 성장 사진 정리를 도와주는 앱서비스 ‘쑥쑥찰칵’ 등 육아관련 브랜드들이 아빠들을 위한 육아 제품을 협찬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