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경한 기자] 재이랩스가 오는 5월 21~22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2021 대한의료인공지능학회(KoSAIM) 춘계 학술대회’에 참여해 ‘메디라벨’ 솔루션 기술력과 업데이트 기능을 소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의료 분야와 접목된 인공지능 사례 발표와 함께 AI 기반 솔루션 및 의료 인공지능이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술대회 참가자들에게 메디라벨의 스마트 펜슬 기능, 3D필(Fill) 기능, 인터렉티브 세그멘테이션 기술 등의 시연을 생생히 전하는 것은 물론, 실제 라벨링의 단축 시간과 정확도를 설명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메디라벨의 신규 출시 기능을 처음 공개해 주목된다. ‘스마트필(Fill)’ 기능은 특정 영역에 바운딩 박스를 치면 문제가 되는 부위(ROI)나 결절 등을 찾아내 자동으로 라벨링해준다. 뼈나 장기 등 정상 구조물은 물론 뇌경색, 염증, 종양, 혈관 등 고난이도 영역에서도 높은 정확도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재이랩스 ‘메디라벨’ 소프트웨어
재이랩스 ‘메디라벨’ 소프트웨어

메디라벨은 현재 유수의 병원 연구진들이 데이터라벨링 프로그램으로 채택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 번의 클릭으로 원하는 픽셀을 자유롭게 선택해 세밀한 라벨링 작업을 지원하는 ‘스마트 펜슬’ 기능, 이미 라벨링된 데이터 몇 장만으로도 나머지 슬라이스를 예측할 수 있는 ‘3D Fill’ 기능 등을 연구에 활용 중이다. 

재이랩스 메디라벨 ‘3D Fill 기능’
재이랩스 메디라벨 ‘3D Fill 기능’

재이랩스 이준호 대표는 “딥러닝 AI 기반의 메디라벨은 의료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가공할 수 있는 전처리 솔루션이자 의료 데이터 전문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에 의료 인공지능 발전을 위한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이는 만큼 메디라벨의 기술력과 비전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