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일과 삶의 균형, ‘워라밸(Work-Life balance)’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지만, 자영업자들에게는 여전히 먼 이야기이다. 특히,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고깃집 체인점창업 분야는 수익성이 높지만 그만큼 높은 노동강도와 시간이 투입되어야 한다는 점에 음식점창업자들이 선택을 망설이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유망프랜차이즈창업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고기원칙’이 체계화된 수익 시스템을 선보이며 6시간 운영만으로 충분한 수익 창출이 가능하도록 해 삶의 질을 높이는 아이템으로 호평받고 있다.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창업 고기원칙은 외식창업의 가장 기본인 재료부터 까다롭게 선별한 후 대기업 SPC와 제휴를 통해 본사에서 각 지점으로 안전하게 배송한다. 모든 식자재는 원-팩 형태로 정량화되어 배송되기 때문에, 별도의 재료 손질을 위한 인력 고용이나 시간을 투입할 필요가 없는 것이 장점이다. 가맹점에서는 전달받은 고기를 항아리에 담아 숙성고에 넣어두기만 하면 되며, 주문 즉시 그대로 꺼내 테이블로 제공해 회전율을 자연스럽게 극대화할 수 있다.

이러한 간소화된 재료준비 과정과 빠른 회전율로 하루 6시간 운영만으로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하며, 뜨는 프랜차이즈창업으로 호평이 이어진다. 더불어, 필수 인력이었던 고임금의 육부장과 주방전문인력의 불필요화로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의 단점으로 꼽혔던 인건비에 대한 문제를 단번에 해결하였으며, 매출은 증가하고 고정지출비용은 감소하는 수익의 선순환 구조를 완성했다.

이 밖에도 소자본 고기집 창업아이템 고기원칙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가맹점주들을 위해 로열티 평생 무료 이벤트를 펼쳐 대표적인 상생 프랜차이즈로 손꼽힌다. 더불어, 우리동네 1호점 특별 혜택으로 가맹비, 로열티 무료는 물론 온라인 마케팅 지원까지 제공하고 있어 전국 각 지역의 러브콜이 이어지는 중이다.

최근 가속화된 경기 침체로 소자본창업에 대한 니즈가 급증하는 추세를 반영해 고기집창업비용 최저를 실현하는 점을 눈여겨 볼 만하다. 삼겹살체인점창업 시장에서 이례적으로 20평 대 초반 평수로 창업할 수 있으며, 기본 파사드와 신축건물 창호재사용 등을 통해 불필요한 비용을 최소화한 것이다. 더욱이, 수도권 기준 무이자 대출 5천만 원이 가능해 20평 대 최저 5천만 원의 창업비용으로 소자본 프렌차이즈창업이 가능하다.

가맹점주들의 100% 만족도를 완성하고 있는 고기원칙은 소비자들의 만족도 또한 나날이 높아지며 유명세를 타는 중이다. 시그니처인 ‘72시간 저온 숙성 항아리 삼겹살’을 메인으로 이색적인 비주얼과 프리미엄한 맛을 선보임과 동시에 뻥스크림, 조개탕(또는 알탕)의 무료 서비스로 가성비 맛집이라는 평가가 이어진다.

이러한 소비자들과의 활발한 교류로 남자 유망 창업아이템 고기원칙은 스포츠서울 주관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나아가 KBS ‘생생정보’와 유명 페이스북 페이지 ‘오늘 뭐 먹지’ 등에 소개되며 SNS에서 화제성을 불러일으켜 꾸준한 성장 가도를 달리는 중이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악화된 경제 상황으로 유망프렌차이즈창업 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시기를 함께 이겨내기 위해 소자본 고기집 창업아이템으로써 최저창업비용 및 다양한 혜택으로 예비 창업자들의 부담을 덜어 드리고 있다.”라며, “이 외에도 브랜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매진한 덕분에 일 매출 7백만 원이라는 압도적 기록을 세울 수 있었으며, 1억, 2억 창업 아이템보다 높은 경쟁 우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현재 최단 기간 80호점 오픈에 성공한 고기원칙은 앞으로도 성공 신화를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