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이하 ‘연수원’)은 15일(수) 오후 2시부터 ‘스타트업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재산 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대상은 전국 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근무하는 매니저 등 창업지원 인력 700여 명과 센터에서 지원하는 스타트업 6400여 개이며, 교육은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스타트업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재산’을 주제로 실시하는 이 교육은 창업초기 단계에서 스타트업들이 겪게 되는 지식재산 관련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 생길 수 있는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월 18일 연수원은 창업기업과 인력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해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한국창업보육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그에 따른 후속조치로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창업초기 스타트업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재산 개념과 제도, 사업 단계별로 주목해야 할 지식재산 전략, 시행착오 사례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특허청 안준호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지식재산 온라인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전국의 스타트업 대상으로 교육을 제공하는 최적의 대안이 될 것“이라면서 연수원은 앞으로도 이와 같은 교육을 지속해 스타트업들이 지식재산 역량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유튜브 창조경제혁신센터 채널(CCEI SAY)’*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며, 시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동영상 채널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