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고프로의 광각 시점으로 화상회의, 온라인 강의, 영상통화 이용하자!

[테크월드=정은상 기자] 고프로는 히어로8 블랙을 Full HD 광각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는 베타 펌웨어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고프로 히어로8 블랙 사용자는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고, 컴퓨터에 ‘고프로 웹캠 데스크톱 유틸리티’를 설치하면 고프로 카메라를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히어로8 블랙의 고화질 광각 FOV(Field of View, 시계)를 화상회의와 온라인 강의 등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고프로 마운트 및 액세서리를 사용하면 기존 웹캠보다 사용자 환경에 맞춰 촬영할 수 있다.

고프로 창립자 겸 CEO 닉 우드먼은 “이번 업데이트로 웹캠 사용자에게 고프로의 광각 FOV를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제 미술, 요리, 피트니스 등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강의를 고프로만의 시점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히어로8 블랙을 웹캠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펌웨어가 설치된 카메라와 고프로 웹캠 유틸리티가 설치된 컴퓨터를 USB-C타입 케이블로 연결한다. 호환되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에 접속한 후 이용 가능한 카메라 목록에서 고프로 카메라를 선택하면 된다. 아울러 맥OS에서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하면 줌(Zoom),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구글 미트(Google Meet), 스카이프(Skype)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고프로 앱을 통해 무선 기반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면 고프로 히어로8 블랙, 고프로 맥스 및 고프로 히어로7 블랙으로 트위치, 유튜브, 페이스북, 비메오 등에서 영상을 송출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메시지 전송 프로토콜(RTMP)을 통해서도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수 있다.

고프로 웹캠 베타 펌웨어와 고프로 웹캠 데스크톱 유틸리티는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 지원 허브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고프로 웹캠 데스크톱 유틸리티는 맥 운영체제 사용자가 우선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윈도우용은 추후 지원될 예정이다. 고프로 웹캠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고프로 공식 블로그 인사이드라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