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서울 서초구는 연간 20만 명 이용하는 서초구청 여권민원실을 '그린힐링오피스'로 조성했다고 밝혔다.

'그린힐링오피스'란 서울시 농업기술센터에서 2020년 공모한 사업으로 실내 공간 특성에 맞게 아비스, 스파티필름, 스킨답서스, 테이블야자 등 공기질 개선 효과가 탁월한 식물을 바이오월 등 다양한 형태로 배치해 쾌적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사무실 안에 설치된 ICT 센서를 활용해 미세먼지 농도(PM2.5)를 측정하고 식물의 유지·관리를 주기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지수(맥파측정기) 측정, 행복감척도, 만족도 조사 등도 실시해 효과를 분석할 예정이다.

'그린힐링오피스' 조성을 통해 공기 질을 개선하는 것뿐만 아니라 적정 습도를 유지해 민원 환경을 보다 쾌적하게 만들고 녹색식물이 많아져 시각적으로 편해지는 만큼 방문자와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낮추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구는 코로나19 방역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여권민원실 출입문에 '에어 샤워 게이트'를 설치했다. 출입 시 체온 측정을 하고 에어샤워로 온몸의 먼지와 바이러스를 털어준다. 음압병동, 반도체 공장 등에서 쓰는 시설을 도입해 사람 간 접촉이 활발한 여권민원실을 더욱 안전한 곳으로 만드는 것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여권민원실을 그린힐링오피스로 조성해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고 기분 좋은 공간으로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민원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