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삼성전자가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반도체 산업이 불안정한 속에서 '산학협력센터'에 산학협력 기금 1000억 원을 지원한다.

산학협력센터는 삼성전자가 반도체 미래 기술과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2018년 7월 설치한 센터다. 이를 통해 매년 전·현직 교수 350여 명, 박사 장학생과 양성과정 학생 400여 명을 선발 지원해왔다.

 

또한, 센터를 통해 국내 대학들이 반도체 연구 인프라 부족을 극복하고 실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연구성과를 낼 수 있도록, 회사가 보유한 첨단 반도체 설비를 대학들이 연구 활동에 사용할 수 있도록 무상 지원하고 있다. 작년에는 10여 개 대학으로부터 100여 건의 연구용 테스트 반도체 제작 의뢰를 받아 모두 무상으로 지원했다.

삼성전자는 산학협력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현재 진행 중인 협력과제들의 특허 등록을 장려하는 한편, 기존 공대 중심의 산학협력 뿐만 아니라 기초과학 분야에 대해서도 협력을 넓혀가고 있다. 신소재 개발과 공정 데이터 분석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물리·화학·수학 등 기초과학 분야의 연구과제에 대해 전체 산학협력 금액의 10% 이상을 할애해 지원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산학협력 투자를 진행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해 연구활동이 지연되고, 과제가 보류되며, 연구비 축소되는 상황을 겪으며 위축돼 있는 국내 대학들의 연구 현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