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퀄컴테크놀로지(Qualcomm Technologies, 이하 퀄컴)가 퀄컴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 5G 모바일 플랫폼(Qualcomm Snapdragon 865 Plus 5G Mobile Platform)을 공개했다.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 5G 모바일 플랫폼은 단일 모바일 플랫폼으로 구동되는 플래그십 칩셋 스냅드래곤 865의 후속 모델이다. 특히 우수한 게임 플레이와 뛰어는 퀄컴 스냅드래곤 엘리트 게이밍(Qualcomm Snapdragon Elite Gaming) 경험, 5G 기술, 직관적인 AI 등 전반적으로 향상된 성능을 지원한다.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는 데스크탑 급의 게이밍 경험과 업데이트 가능한 GPU 드라이버, 데스크탑 포워드 렌더링, 최대 144fps의 초고속 성능을 겸비한 매끄러운 5G 게임플레이, 그리고 10억 개 이상의 색조로 영화같은 디테일을 구현하는 ‘트루 10비트 HDR’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는 스냅드래곤 865 대비 아래와 같은 향상된 기능도 제공한다.

알렉스 카투지안(Alex Katouzian) 퀄컴 수석부사장 겸 모바일부문 본부장은 “퀄컴은 5G 기술 확장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성능이나 전력 효율성 측면에서의 한계를 극복하고 차세대 카메라, AI 및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프리미엄급 8 시리즈 모바일 플랫폼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스냅드래곤 865의 성공을 기반으로, 새로운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는 차세대 플래그쉽 스마트폰을 위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브라이언 창 (Bryan Chang) 에이수스 스마트폰 비즈니스 부문 본부장은 “에이수스는 새로운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 모바일 플랫폼으로 구동되는 차세대 ROG Phone 3를 통해 사용자에게 최고의 모바일 게임 경험을 다시한번 선사할 수 있게 됐다”며 “ROG Phone 3의 전체 사양은 몇 주 내에 발표될 예정이며,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의 채택으로 전체적 성능의 진일보를 예고한다”고 밝혔다.

제리 챠오(Jerry Tsao) 레노버 모바일 게이밍 그룹 EM 부사장은 “레노버 리전은 신규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를 탑재하는 초기 제품으로 올해 게이밍 기기 라인 확장을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레노버는 퀄컴 테크날러지와 오랜 기간 협업해왔으며, 이를 통해 뛰어난 소비자 경험을 공동으로 구축해왔는데, 앞으로도 더 많은 것을 함께 공유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를 탑재한 상용 제품은 2020년 3분기 중에 발표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