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해외 교육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상 멘토링 서비스와 유학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공맵과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이하 서현청소년수련관)이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효율적인 운영과 온라인(화상) 활동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정영숙(왼쪽)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관장과 김종화 투썬캠퍼스(공맵) 부사장이 업무교류 협정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제공=공맵)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성하고, 청소년이 다양한 영역에서 자기주도적 활동을 통해 자기개발과 삶의 기술을 터득할 수 있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판교 테크노밸리에 소재하고 있는 공맵은 온라인으로 하버드, 프린스턴, 스탠포드, 옥스포드 등 세계 최고 명문대 멘토들과 함께 SAT/AP/ACT, IB/A-Level, 에세이/면접/컨설팅은 물론 학교 정보와 전공 탐색 멘토링 등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AP시험을 미국 현지 시간에 맞춰 온라인으로 진행한다는 칼리지보드의 급작스러운 결정에 당황했던 유학 준비생들을 위하여 [Real time AP시험 대비 화상 멘토링]을 한국시간 자정부터 새벽 2시까지 진행한 바 있다. 이에 AP 5월 시험을 준비 중이던 유학 준비생들로부터 “실질적인 도움을 빠르게 제공하는 화상 멘토링”이라는 호평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장동진 공맵 서비스 총괄은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서현청소년수련관과의 MOU체결을 통해서 공맵의 탄탄한 플랫폼과 온라인(화상)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제공할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영역의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 많은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