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유리창은 투명하기 때문에 외창청소는 건물의 청결도를 드러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7월에 접어들며 본격적인 장마 시즌이 시작된 후 건물 밖으로 드러난 창문 청결 관리에 어려움이 예상된다. 청결 상태가 좋아 보이기 위해선 유리창 본연의 투명도를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이를 오래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물때와 미세 먼지, 황사 등으로 얼룩진 창문에 대한 외창청소가 중요한 이유는 창틀에 쌓인 오염물질에 대한 실내 유입의 우려 때문인데 이에 대한 청소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다. 더러운 창문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미관상으로 좋지 못함은 물론이고 창문 개방 시 먼지가 실내로 들어와 호흡기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단, 외창청소는 경우에 따라 무거운 창문을 탈거 후 작업을 진행 해야 하기 때문에 셀프 청소의 난이도가 비교적 높고 안전사고의 위험이 뒤따를 수 있다. 사실상 전문가의 도움 없이 일반 가정과 기업에서 외창청소를 진행하기에는 큰 어려움이 따를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다. 무엇보다 힘들게 닦아도 금방 더러워지기 십상이며 고층 외창의 경우 안전 문제나 장비사용 등의 문제로 쉽사리 청소할 엄두를 내지 못했던 경험을 토로하게 된다.

특히, 외창청소는 기본적으로 유리를 비롯한 자재에 대한 이해도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우리가 접하는 유리의 종류는 생각 외로 다양하며 각 자재의 특성에 따른 각기 다른 청소 세제를 사용해 청소를 진행해야 한다. 이렇듯 외창의 청결상태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현장 상황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필수적임과 동시에 낙상사고의 위험성을 방지하기 위해 전문적인 특수 장비와 용품이 반드시 필요하다.

관계자는 “입주청소, 이사청소 등의 홈클리닝은 물론 공기질 개선, 사업장 클리닝 등 위생관리 업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안전사고 위험 문제가 다분한 외창청소는 전문가에 의한 빈틈없는 작업 프로세스에 따라 진행되어야 함을 강조하며 쾌적한 생활 환경 유지를 위하여 외창청소 전문 업체를 통한 정기적 관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대행이나 하청없이 100% 본사 직영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한스클린’은 불필요한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 고객들에게 더욱 합리적인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02년 설립 이래 꾸준하게 쌓아온 폭넓은 수주 경험과 기술개발 연구소와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다져온 노하우와 전문성을 인정받으며 4년 연속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1위 청소 업체라는 타이틀을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한편, ‘한스클린’은 7월 말까지 입주청소와 이사청소를 진행하는 고객에게 가격 할인 및 무료 시공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