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 슈바르즈 김용득 대표이사

기술 뿐만 아니라 고객과 함께 호흡하는 파트너가 우리의 목표 

Rohde & Schwarz Korea는 이미 고객들에게 "Solution Provider/Solution Partner"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제품을 판매하는 모양이 아니라, 함께 하는 동반자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는 의미이다. Rohde & Schwarz Korea는 기술적인 부분에서의 대표성을 지니고 있다고 자부한다.

김용득 대표이사는 "기술을 운용하고 저희 제품을 이용하여 측정하는 이런 모든 일들은 결국 사람이 하는 일이며, 이 부분이 고객과의 관계로서 나타날 것"이라고 믿는다. Rohde & Schwarz Korea는 신뢰성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는 회사로서, 냉철한 기술만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따뜻한 인간미를 겸비한 이미지가 되어야 한다고 그는 말한다.

고객과 더욱 밀착되어 있는 살가운 회사, 글자 그대로 파트너로 대변되는 회사의 이미지를 목표로 한다. '이 부분에서의 완성은 없다'라는 자세로 고객을 대하는 김용득 대표이사에게 듣는다.

-올 상반기는 어땠나. 간략한 평가를 한다면.
2013년 상반기는 Rohde&Schwarz Korea에게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한 해였다. 우선, 대내외적으로 경기면에서 많은 상황들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이 정말 많은 사랑을 보여주셔서 다시 한번 지면을 빌어 감사 인사를 드린다.

상반기 시장에서의 가장 중요했던 분야는 이동 통신 시장이다. 이동통신 시장은 현재 우리나라가 가장 빠른 모습을 보이는 부분으로 이미 LTE 시장은 성숙기로 들어가고 있으며, 다음 주자인 LTE-Advanced가 실질적인 계획을 가지고 언급되었다. Rohde & Schwarz Korea는 이러한 고객 요구사항에 대해 최대한 부응하고 있으며,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다.

두 번째로 오실로스코프와 ?Value Instrument' 제품들에 대한 활성화이다. RTO 시리즈로 대표되는 오실로스코프 제품군은 보급형 제품군인 HAMEG 제품군까지 폭넓은 제품군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오실로스코프의 경우 급격한 인지도의 확장을 보이고 있으며, 전년도 대비 200% 이상 늘어난 매출을 보이고 있다.

또한 이러한 제품군의 확장은 Value Instrument라는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는데, Value Instrument는 신호생성기, 스펙트럼 분석기, 오실로스코프 등 산업 전 분야에 걸쳐 사용되는 제품들을 따로 묶어서 고객들께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성능비를 보일 수 있도록 제공하는 Rohde & Schwarz 만의 독창적인 제품군을 의미하며, 많은 고객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그럼, 하반기는 어떻게 될 것 같은가.
이러한 이동통신 시장의 변화 등은 하반기에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매체들이 긍정적인 전망을 하고 있지는 않다. 이에 대해 저희는 가격적인 부분과 합리적인 구매를 위한 더 많은 고객 요청사항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희 Rohde & Schwarz는 이러한 고객의 요청사항에 대해 최대한 유연하게 대처할 것이다.

-이 같은 상하반기 분석을 바탕으로 세운 마케팅 전략이 있다면 ?
주력 분야로서 LTE와 LTE-Advanced로 이어지는 이동통신 시장이 있다. 특히 LTE로 시작된 고품질의 대용량 무선통신 환경은 이동통신과 멀티미디어를 비롯한 여러 형태의 서비스들을 급격하게 하나로 묶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이에 맞춰 저희 Rohde 제품들은 여러 형태의 서비스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시험하실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더 많은 실제적인 시험 환경을 구성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 적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들을 보유하고 있다.

예를 들면, CMW500을 이용한 LTE/LTE-Advanced 무선 환경에서 VTx 장비를 이용한 Video-over-LTE 품질 시험, 혹은 오디오 분석기를 통한 Voice-over-LTE 품질 시험 등을 통해 단순한 연결의 시험이 아닌 실질적으로 시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경쟁사와 비교해서 어떤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Rohde&Schwarz Korea는 기술적인 면에서의 경쟁력이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 계측장비라는 제품의 특성상, 이를 지원할 수 있는 기술적인 능력이 반드시 필요한데, 이 부분에서 Rohde & Schwarz는 독일 본사의 기술력과 이를 소화하고, 국내 시장에 맞도록 지원하는 우리의 기술력이 서로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평가한다.

서비스와 지원은 이렇게 우월한 기술적인 배경을 고객 여러분께 제공하는 통로로서 동작하며, 이런 면에서 경쟁사 대비 우위에 있다고 자부한다.

-고객이 계측기에 문제가 생겨 연락이 오면, 어떤 해결 과정을 거치는가.
일반적으로 고객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문제를 제기할 수 있다. 또한 이런 문제들은 단순한 영업 문의로부터 복잡한 기술까지 굉장히 넓은 스펙트럼을 가지게 된다. 우리는 우선적으로 이들 고객 요청사항에 대해 각각의 담당자를 지정하여 책임감있는 고객 지원 활동을 수행하도록 하고 있으며, 이는 독일 본사도 마찬가지의 방식으로 대응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본사와 지사는 지역적인 거리에도 불구하고, 국내 고객에게 최대한 밀착된 지원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또한, 본사와 지사가 동일한 시각과 중요성을 가지고 고객 요청 사항에 대응하는 일관되고 연속성있는 지원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중고 계측기 시장이 커지고 있다. 이에 대한 방침과 대응은.
중고 계측기 시장은 제품의 순환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분 중 하나이다. 그 자체로 이미 하나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부분이며, 고객분들의 입장에서는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중고 계측기에 대해서도 가능한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러한 지원은 가격적인 부분 뿐만이 아니라, 기술 지원의 측면에서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고객 여러분께서는 중고 계측기라 하더라도 지원과 같은 부분에서의 고민 없이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내년 회사의 목표는 무엇인가.
현재까지 전망이 극적으로 좋아진다거나 하는 예상들은 없다고 알고 있다. 그러나, 이동통신 시장을 필두로 한 새로운 시장은 분명히 나타날 것이다. 특히 LTE-Advanced를 통해 도입될 이동통신 시장은 이를 통해 파생될 많은 신규 분야들을 불러올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런 분야들은 기초 연구 분야에서부터 단말기 제조 시장, 네트워크 시장까지 폭넓은 요청사항을 수반하게 될 것이다.

한국 지사는 고객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해답을 제시한 것 뿐만이 아니라, 함께 하는 파트너로서 고객 여러분의 옆자리에 있고자 한다. 기술만을 가진 것이 아니라, 고객과 함께 호흡하는 파트너가 되는 것이 Rohde & Schwarz Korea의 목표이며, 끊임없는 노력의 원동력이다. 고객들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린다.



Talk! Talk! Talk!  계측기와 나 

Q 계측기(업체)와 첫 인연, 계기.
A  처음 인연은 기억 안남. 분명한 건 계측기가 이론적인 신기술들이 실체화되어 나타나는 현실처럼 느낌. RF 첨단 기술을 선도하고, 측정하도록 한다는 점에 매료.

Q 나에게 계측기란?
A  "미래를 여는 열쇠". 회사의 입장에서도 우리 계측기들은 저에게 미래를 여는 열쇠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

Q 일상 생활중 직업병 에피소드가 있다면.
A  대부분의 일들을 RF적으로만 생각. 'frequency'라는 단어가 일반인들에겐 자주, 빈번한이라는 의미이지만, 공대생에겐 '주파수'라는 말에 100% 공감.

Q 우리 회사 계측기 제품은 (    ) 이다.
A  우리 회사 계측기 제품은 (통통 튀는 얼룩말)이다. 얼룩말은 사자가 접근할 때 가장 먼저 알아채고 반응하는 민첩한 동물. 우리는 신기술, 트렌드 등에서 가장 앞서서 움직이는 민첩한 회사이기에.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