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르크로이 이운재 대표

최고 기술력, 신기술에 빠른 대응, 베테랑 기술지원팀 등이 우리의 핵심 경쟁력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의 이운재 지사장은 "믿을 수 있는 동반자가 되고 싶다"고 말한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술을 먼저 제공하고, 텔레다인르크로이와 함께 갈 수 있다는 믿음을 줄 수 있는 상생 파트너가 되고자 한다.

현 상황에서 빠른 시일 내 경기가 회복되리라고는 보기 어렵지만, 이런 상황은 이미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고, 텔레다인르크로이는 꾸준히 성장해왔다. 내년에도 최고의 기술력과 다양한 신제품으로 시장 확대에 중점을 두고, 기술지원에 있어서도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이운재 지사장에게 계측기 시장에 대해 좀더 자세한 얘기를 듣는다.

-경기가 좋지 않다. 올 상반기 평가와 하반기를 예측해 본다면.
상반기는 계속되는 경기의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좋은 결과를 예상하고 있다.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는 새로운 12bit 분해능 오실로스코프(HDO Series)와 Network Analyzer(SPARQ)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그 동안 주춤했던 고속신호 측정용 LabMaster가 좋은 성과를 보이면서 하반기에도 계속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하반기 시장에 대비해 세운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가.
하반기에는 시연과 대규모 세미나를 통해 고객들이 직접 보고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할 계획이다. 주력 제품으로는 앞서 언급한 수직해상도 12bit를 가진 HDO Series와, 신개념 Network Analyzer인 SPARQ가 될 것이다. HDO는 수직축 해상도 12bit(4096 level)는 기존 8bit 오실로스코프보다 16배 더 정확한 신호 측정과 매우 낮은 노이즈를 가지고 있어, 전력전자 분야뿐만 아니라 일반 엔지니어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하반기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SPARQ 역시 경쟁 장비보다 낮은 가격과 빠르고 정확한 응답 특성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다른 업체와 어떤 차별성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텔레다인르크로이는 이미 최고 대역폭(65GHz)을 갖는 실시간 오실로스코프를 발표함으로써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검증 받았다. 또한 저희는 신기술에 대한 빠른 솔루션 제공한다. 그리고 한국 지사에는 15년 이상 근무 경력을 지난 기술지원팀이 있다. 이 세 가지 요소가 텔레다인 르크로이의 핵심 경쟁력이다.

-고객이 계측기에 문제가 생겼다 치자. 귀사에서는 어떤 절차를 밟는가.
고객의 문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는 장비 사용 시 측정에 관련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수리에 관련된 것이다. 측정과 관련된 문제이면 즉시 기술지원팀에 연결하여, 측정하고자 하는 내용과 방법 등을 전화 상담을 통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해결하고 있으며, 장비 이상인 경우는 서비스팀에 연결하여 이상 증상을 확인하여 방문수리, 입고 등의 절차를 거치게 된다. 또한 저희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체 장비를 제공하고 있다.



Talk! Talk! Talk! 계측기와 나

Q 계측기(업체)와 첫 인연, 계기.
A  졸업 후 취업으로 인연을 맺게 된 '기술영업'이 계기. '기술'과 '영업'이라는 두 단어가 함께 있다는 궁금증에 시작. 벌써 20년 가까이 인연.

Q 나에게 계측기란?
A  나에게 계측기란 '별'. 계측기는 그 자체로 무엇을 만들어 내지는 못하지만, 선장이 별을 보고 항해를 하듯, 좋은 제품을 만드는데 필요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

Q 일상 생활중 직업병 에피소드가 있다면.
A  새로운 고객을 발굴하려고 건물의 간판을 유심히 보고 다닌 것이 습관이 돼, 지금도 운전만 하면 나도 모르게 눈이 건물 쪽으로.

Q 우리 회사 계측기 제품은 (    ) 이다.
A  우리 회사 제품은 '여름 휴가'다. 더운 여름, 텔레다인르크로이가 비록 빙수를 보내드리진 못하지만 땀을 줄여줄순 있다. 텔레다인르크로이 제품으로 손쉽게 측정하고, 맘놓고 여름 휴가 떠나시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