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삼성전자가 소비자용 4비트(QLC, Quadruple Level Cell) SATA SSD '870 QVO'를 출시했다. 이는 8TB, 4TB, 2TB, 1TB 4가지로 제공되며,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40개 국에 순차 출시된다.

 

4비트(QLC) 낸드플래시는 1개의 셀(Cell) 당 4비트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고용량 스토리지다.

이번 870 QVO 시리즈는 용량을 2배로 높였을 뿐만 아니라 속도도 SATA 인터페이스 한계에 근접할 정도로 향상시켜 고용량·고성능 컴퓨팅 환경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텔리전트 터보 라이트(Intelligent Turbo Write) 기술로 연속읽기, 쓰기 속도를 각각 560MB/s와 530MB/s로 향상시켰으며, 임의 읽기 속도 또한 98K IOPS(Input/Output Operations Per Second)로 기존대비 13% 높여 더욱 빠른 부팅과 멀티태스킹, 게이밍에 최적화된 컴퓨팅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8TB 모델은 최대 2880TB의 총 쓰기 가능 용량(TBW, Total Bytes Written)을 제공하며, 최대 3년의 보증기간을 지원한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매지션 6(Magician 6)' 소프트웨어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사용편의성을 높였고, 암호화된 제품을 초기화하거나 에러를 사전에 검출·수정하는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