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한국심리교육협회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복지로, 1365자원봉사센터 관심자의 취업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6가지 온라인강의 수강료를 취업성공패키지와 같은 국비지원 프로그램 여부와 관계없이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지원 받을 수 있으며,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 또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 누구나 경제적인 부담 없이 원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무료수강 취지는 최근 심해지는 취업난과 점점 높아지는 취업 문턱에 어려움을 겪어 자기계발을 하고자 하였으나 금전적·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망설이고 있던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성공적인 자기계발과 스펙업에 성공하여 취업에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 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를 할 수 있어 시간·장소적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 인력으로 등록이 가능하여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취업정보센터를 자체 운영 중에 있어 홈페이지에서 취업정보와 채용공고 뿐만 아니라 경력으로 활용 가능한 1365자원봉사센터,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 자원봉사센터 관련 포털 사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복지넷과 같은 복지관련 정보 관심자와 구인구직·취업정보사이트 관심자들이 집중하고 있다.

복지 및 봉사 관련 시설 취업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격증 과정에는 아동의 발달을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과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이 있으며, 치매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요양보호사 업무와도 관련이 있어 노인복지센터, 노인주간보호센터 등 관련 센터에 취업을 희망하는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과정이다.

그 외에도 독서와 작성 연습을 통해 자기소개서 쓰는 법에 능숙해지고, 문서작성 능력 향상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과 직장 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조직사회에서 꼭 필요한 덕목인 리더십을 길러주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더불어 로봇 교구를 통해 창의성과 컴퓨팅 사고력을 길러주는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과 집중력 높이는 법을 통한 집중력 향상을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은 보육교사 업무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아동의 정서적 안정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가베 교구를 통해 아동의 수학적인 능력을 향상 시켜주는 가베지도사자격증과 임신에서부터 육아까지의 정보를 교육하는 베이비플래너 자격증이 있으며, 이와 같은 자격증 과정은 베이비시터, 아이돌보미서비스(아이돌봄서비스) 등 육아관련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과학실험을 통해 논리적 사고력을 향상시켜주는 창의과학교육지도사자격증과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와 응용능력을 길러주는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은 학습클리닉센터, 지역아동센터 등 학습 관련 시설에 취업 시 경쟁력 확보와 함께 직무능력 향상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으며, 특히 코딩교육은 2018년부터 정규교육과정에서 의무화 되어 코딩교육지도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 밖에도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등 방과후학교 강사로 취업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격증이 있으며, MBTI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 등 심리테스트를 통해 진로와 적성을 알아볼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무료교육과 무료자격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과 전화를 통한 무료상담 또한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