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가점 치솟자 통장 필요없는 주거단지에 이목…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분양 중
상태바
청약 가점 치솟자 통장 필요없는 주거단지에 이목…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분양 중
  • 방제일 기자
  • 승인 2020.06.30 15:5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메인 조감도 (제공=RBDK)
사진: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메인 조감도 (제공=RBDK)

[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집값을 잡기 위한 고강도 부동산 대책이 줄지어 발표되면서 또 다른 추가 규제가 시행되기 전 청약 통장을 사용하려는 수요로 청약 시장이 날로 과열되고 있다. 지난 6∙17 부동산 대책에 따라 최근 집값이 급등한 경기, 인천, 대전, 청주는 일부 지역을 제외한 전 지역이 조정대상지역으로 추가 지정됐으며, 투기과열지구에서는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9억 원 이하는 40%, 9억 원 초과는 20%, 15억 원 초과는 0%로 대출이 전면 금지된다. 

이렇다 보니 청약 경쟁률도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지난달 공급된 서울의 한 아파트 단지에는 청약 가점 만점자가 등장하기까지 했다. 이와 더불어 오는 8월부터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전매제한 기간 등이 강화됨에 따라 이 같은 청약 시장 열기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으로는 청약통장 없이 내집마련을 할 수 있는 주거단지도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신규 공급 물량에 청약통장이 쏟아지면서 당첨 가점이 치솟자 점수에서 밀려나는 3040세대 등 실수요자들의 발걸음이 청약통장 없이도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주거지로 향하고 있는 것이다. 

청약통장이 불필요한 주거단지로는 단지형 주택이 대표적이다. 이는 기존 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이 결합된 새로운 주거 상품으로, 말 그대로 단독주택처럼 테라스, 다락방, 개인 정원 등이 갖춰지면서 여러 가구가 단지를 이뤄 아파트와 같은 공동생활, 커뮤니티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을 시작한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가 단지형 주택으로 들어설 것으로 알려져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시행 리츠에 RBDK와 우미건설이, 시공에는 우미건설이 단독 참여한다. 해당 단지는 균형 잡힌 생활과 공동체의 조화를 중요하게 여기는 북유럽 라이프 스타일을 적용하며 기존 단독주택이나 아파트에서 찾아보기 힘든 다양한 서비스 면적과 보안, 편의 서비스 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에 적용된 단독주택 브랜드 ‘라피아노’는 지난 2017년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운양역 라피아노 1차’로 첫선을 보인 바 있다. 해당 단지는 국내 최초로 '게이티드 커뮤니티(Gated community)' 구성을 반영하며 최대 경쟁률 205대 1로 사흘 만에 완판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어 최근 분양에 돌입한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에도 높은 관심이 예상되고 있다. 

이어 김포 한강신도시에 선보인 2차 역시 성공적으로 분양을 끝냈으며 파주 운정신도시의 3차 사업지의 경우 평균 10.2대 1(4단지)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아파트와 달리 청약 신청 시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아 나홀로족부터 신혼부부, 액티브 시니어까지 다양한 세대의 관심이 예측된다. 또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역에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으며 당첨되더라도 서울 및 기타 지역 아파트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연립주택용지 B-7 블록 48세대의 경우 전매 제한이 없어 분양 후 바로 매매도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올해 8월부터는 수도권 지방 대부분 지역에서 분양하는 주택의 분양권 전매가 금지될 예정인지라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와 같은 주거단지에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전망된다.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다락방, 테라스 등 다양한 공간 구성을 통해 개인 취향에 맞춰 주거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단독형의 경우 외단열 시공 벽체, 3중 시스템 창호 적용을 통해 적정 실내 온도 유지 및 에너지 절약이 용이하다.  

주변 교통망도 편리하다.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하면 1·5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종로3가역과 2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을지로 3가까지 각각 30분 정도 걸린다. 이 밖에 현재 신분당선 삼송역 연장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 중이며, 이 외에도 GTX-A 노선이 통과하는 연신내역도 개통 예정이다. 통일로 및 일영로,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 나들목 등 광역도로망도 갖춰져 있다.

삼송지구 내 고양오금유치원, 오금초, 신원중 등이 있어 자녀 교육 여건도 우수하며, 스타필드 고양, 롯데몰 은평, 이케아, 농협하나로마트 등의 상업시설 및 은평 성모병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주변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을 지원한다.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9-1ㆍ9-2BL(W, E), 연립주택용지 B-3ㆍB-6ㆍB-7BL에 총 527가구로 조성된다. 지난달 21일과 22일 당첨자 계약을 진행하면서 성황리에 청약 진행을 마쳤으며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 240-2에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견본주택 입장 시에는 사전 열화상 카메라 활용 및 비접촉식 체온 측정을 통해 유증상자를 분류하며 모든 출입자의 손 소독제 세정과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삼송 라피아노 2020-07-03 01:03:55
삼송 라피아노 모델하우스
방문예약 5778-1114

화성남양서희스타힐스아파트분양 2020-06-30 16:34:35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5차 아파트 특별분양
평당 700만원대 파격가 공급 / 2430세대 프리미엄 대단지
학세권(단지내 초등학교 건립예정) / 숲세권 / 공세권 / 역세권(화성시청역)
26평,30평,33평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
청약통장 무관 / 전매 무제한 / 6/17 부동산대책 미적용
중도금 60% 무이자 / 발코니 확장비 무상
사업지 인근 대규모산업단지 조성(화성바이오밸리/에코팜랜드/송산그린시티)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 2022년 개통예정(여의도까지 30분정도 소요)
수도권 제2외곽고속도로 송산~봉담 구간 2021년 개통예정
그외 다수의 교통호재로 향후 시세차익 최소 2억이상!!!
분양문의 : 1661-7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