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충북도와 충북도 광역치매센터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치매애(愛) 희망을 나누다’라는 슬로건으로 ‘2020 한마음 치매 극복 충북도민 온라인 걷기 행사’를 추진한다.

걷기 운동은 치매 위험을 2.5배 줄일 수 있어 중앙치매센터가 권장하는 활동이다. 걷기를 통한 유산소 운동은 뇌 혈류 개선과 뇌세포의 활동을 촉진해 인지기능 저하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

당초 치매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9월경 도민 1500여명이 참여하는 치매 극복 걷기 행사를 계획했으나,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 두기 상황이 당분간 지속할 것으로 판단하고 온라인 걷기 캠페인으로 전환했다.

캠페인 참여는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 앱을 통해 치매에 관심이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목표걸음 30만 보(1일 5만보 이하로 제한) 이상 달성자 200명과(선착순) 걷기 인증사진과 치매 환자·가족에게 희망 메시지를 올린 1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도 관계자는 “치매 극복 온라인 걷기는 일상생활 공간 어디에서든 실천할 수 있는 개인 차원의 활동으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비교적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며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걷기활동 중 거리 유지 등 개인 방역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