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KAIST, 엔지니어링 인재 양성 위해 MOU
상태바
지멘스-KAIST, 엔지니어링 인재 양성 위해 MOU
  • 배유미 기자
  • 승인 2020.06.2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지멘스가 한국과학기술원(이하 KAIST)과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른 산업 구조 변화에 발맞춰, 국내 제조 산업 혁신에 필요한 디지털 제조 기술 교육의 기반을 구축하고, 해석과 테스트 분야에서의 기술 역량을 갖춘 엔지니어링 전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협력으로 지멘스와 KAIST는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에 기반한 관련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과 교재를 공동 개발한다. KAIST는 2020년도에 지멘스 솔루션에 기반한 전문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2021년 이를 확장할 계획이다. KAIST는 지멘스의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정부 과제와 기업간 산학 연구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시스템 시뮬레이션과 3D CAE, 테스트 솔루션의 통합 포트폴리오인 자사의 Simcenter 소프트웨어를 KAIST가 실시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교육 과정 운영을 위해 제공해 차세대 디지털 인재 양성을 도울 계획이다.

오병준 지멘스코리아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나라의 제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전문 지식과 문제해결 역량을 갖춘 미래 엔지니어링 전문 인재 양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KAIST가 산학 연계 연구 수준을 더욱 높이고 국내 제조 산업을 선도할 전문 역량을 갖춘 핵심 인재를 양성해 나갈 수 있도록 KAIST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