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 ‘데이터 애널리틱스 컨설팅’ 진행… 고객 데이터 가치 극대화
상태바
효성인포메이션, ‘데이터 애널리틱스 컨설팅’ 진행… 고객 데이터 가치 극대화
  • 배유미 기자
  • 승인 2020.06.25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배유미 기자]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고객 데이터 가치 극대화를 위한 ‘데이터 애널리틱스 컨설팅’을 무상으로 진행한다.

최근 데이터는 빠르게 양산되고 있으며, 그에 따른 분석기술도 발전하고 있다. 데이터 분석은 이제 IT부서뿐만 아니라 전사적으로 필요한 기술로 자리잡았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데이터 분석으로 실제 비즈니스 가치 창출이 가능하도록, AI·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필요 기술과 리소스 자문부터 프로토타입 구현, PoC(Proof of Concept, 개념검증) 등을 지원하는 ‘데이터 애널리틱스 컨설팅’ 서비스를 진행한다.

컨설팅을 통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히타치 밴타라 코리아의 데이터 전문가들이 빅데이터 통합과 데이터 파이프라인, 분석 플랫폼, 솔루션 등 AI 구현을 위한 요소 기술을 제시하고, 빅데이터 구현에 필요한 ML(머신러닝) 알고리즘, 워크플로우 설계 가이드와 자문을 제공한다. 또한, 산업 및 주제별 고객 상황에 맞는 구현 사례와 데모를 시연하고 고객의 데이터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데이터 분석 솔루션 도입을 고민 중인 기업을 위해 각 분야 베스트 프랙티스를 기반으로 완성된 산업 분야별 분석 템플릿 12개를 공유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 청사진을 미리 확인함으로써 시간과 비용 효율을 높이고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 예정이다.

정태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이사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기존 IT 인프라 중심에서 ‘데이터’ 기반 제품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확장, 고객의 성공적인 데이터 운영과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을 돕고 있다”며 “이번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컨설팅은 연말까지 무상으로 제공되며 세미나, 질의응답 등의 형태로 협의해 진행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