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는 23일 8개 지역문제해결 플랫폼이 본격 가동된다고 밝혔다.

 

지역문제해결 플랫폼은 기존의 관 주도, 중앙정부 중심, 예산 투입 위주의 해결방식에서 탈피해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지자체가 지원, 공공기관 등의 자원을 연계하는 민‧관협업형 문제 해결방식이다.

대구광역시와 강원도의 시범운영(2018년)을 시작으로, 2019년 광주광역시, 충청북도, 대전광역시, 경상남도, 2020년에는 전라남도와 충청남도가 추가 선정되어 현재 총 8개 지역에서 운영 중이다.

8개 지역플랫폼은 현재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의제를 발굴하고 있고, 선정된 의제는 7월 한 달간 준비를 거쳐 8월부터 11월까지 실행될 예정이다.

2019년에는 6개 지역에서 292개 기관(67개 공공기관 포함)이 참여해 지역추진위를 구성, 플랫폼이 출범했고  94개 협업의제를 선정해 총 72개 과제를 실행한 바 있다. 특히 LH공사와 광주도시공사는 영구임대주택의 장기 공실(총 34가구)을 활용해 청년주거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빈 상가를 활용한 창업공간 조성으로 경제적 자립활동의 지원까지 만드는 등  주민공동체 활성화 모델을 구축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재관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코로나-19로 일상적 재난과 감염의 위기 속에서 의제 수렴부터 문제해결 과정까지 해야 하는 부담이 있지만 물리적 거리두기 및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공공기관과 함께 주민들이 확실한 변화를 체감하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