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는 ‘혁신도시 종합발전계획(’18~’22)’ 중 우수사업을 선정해 세부 사업계획 수립 등을 위한 사업 기획비 총 3억 원을 지원하겠다고 22일 밝혔다. 

혁신도시 종합발전계획은 혁신도시를 지역성장거점으로 본격 육성하기 위한 ‘혁신도시 시즌2(’18.2)‘를 구체화하는 계획으로서, 2022년까지 혁신도시별 특화산업 육성, 정주여건 개선, 원도심 상생발전을 위한 맞춤형 발전과제를 담고 있다. 

국토부는 2019년부터 매년 혁신도시별 우수사업 중 정부 공모사업에 지원예정인 사업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을 구체화하고 사업 타당성을 보완하기 위한 기획비 지원사업을 도입했다.  

국토부는 올해 지자체 설명회를 시작으로 공모 및 평가위원회를 거쳐 우수사업 6건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한 6개 우수사업은 ▲차세대 전력기자재 지능화 지원센터 구축(광주·전남) ▲디지털 그리드 핵심기기 개발 및 실증 사업(광주·전남) ▲바이오소재 개발 기반 조성 사업(경북) ▲스마트시티 에너지 혁신 생태계 조성 및 글로벌 협력지원체계 구축(충북) ▲제주혁신도시 꿈자람센터 건립사업(제주) ▲혁신도시연계 완주소셜 굿즈 혁신파크(사회경제허브) 조성사업(전북) 등이다.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지자체에서는 지원받은 기획비를 세부 사업계획서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활용하며, 이를 토대로 내년에 다양한 정부 공모사업에 지원할 예정이다.

국토부 혁신도시정책과 이대섭 과장은 “지역경제 거점화를 통해 혁신도시의 성과가 가시화 될 수 있도록 기획비 지원을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며, “향후 혁신도시별 사업 추진실적을 지속 점검하고 지원하는 등 혁신도시 시즌2를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