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이 속한 OK금융그룹이 전 계열사 임직원의 '디지털 마인드(Mind) 내재화'를 통한 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하 DT)'을 이끌어 가고 있다.

OK금융그룹은 지난 2016년부터 그룹사 DT 추진을 위한 전담 조직인 '미래디지털본부'를 신설하고 임직원 대상의 DT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인터넷전문은행 출범과 간편 결제·송금 등 금융권 내 '핀테크(Fintech)' 확산 초기부터, OK금융그룹은 디지털 전략 전반에 대한 '컨트롤 타워(Control Tower)' 역할 수행과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전담 조직인 '미래디지털본부'를 신설해 지금까지 운영 중이다.

특히 OK금융그룹은 조직 디지털 역량 개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이어오고 있다.

내부 인트라넷을 통해 최근 국내·외 산업별 디지털 트렌드와 벤치마킹 성공 사례를 발굴해, 전사적으로 공유하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는 경영진뿐 아니라 현장 직원 등 디지털 마인드 내재화를 추진하기 위함이다.

우선 지난 2016년부터 월간 'WWF(World Wide Fintech)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다. '디지털 금융 동향'은 지난 2018년부터 격주로 발간되는 콘텐츠다.

언론에서 보도된 디지털 금융 관련 주요 기사들을 소개한 뒤, 세부적인 추가 설명과 의의에 대한 편집자의 설명 등을 추가 시켜 직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하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지난 2018년부터 월간 단위로 '플랫폼 스토리'도 연재되고 있다.

DT 구현의 핵심인 플랫폼에 대한 전문적인 콘텐츠로, 산업별 기업의 플랫폼 구축에 대한 소개와 분석 등을 담고 있다. 특히 타사의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해, 직원들이 업무에 녹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OK금융그룹은 콘텐츠 공유를 통한 DT 교육뿐 아니라 지난해부터 '디지털 인사이트 포럼'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해당 포럼은 혁신 기업 최고경영자(CEO)를 초청해 디지털 환경과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 DT 추진을 위해선 전 직원의 디지털 마인드 내재화가 필수"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공유과 디지털 역량 강화를 추진해 전 계열사의 DT를 성공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