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인공지능 데이터 플랫폼 기업 슈퍼브에이아이가 18일 춘천시에서 진행된 ‘한국판 뉴딜, 디지털경제 현장방문-데이터·AI 새로운 기회와 일자리’에서 ‘데이터 수집·가공’ 분야 대표 혁신 서비스로 자사 머신러닝 데이터 플랫폼 '슈퍼브에이아이 스위트(Superb AI Suite)'를 선보였다.

슈퍼브에이아이의 머신러닝 데이터 플랫폼 '스위트' 시연 화면. (자료제공=슈퍼브에이아이)

이번 행사는 정부의 한국판 뉴딜 발표 이후 첫번째 현장 행보로, 디지털 뉴딜을 통해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혁신 성장과 일자리를 창출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김현수 슈퍼브에이아이 대표는 자율주행 자동차 등의 서비스 개발 시 필요한 인공지능 데이터 라벨링을 자동으로 진행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김현수 대표는 인공지능이 사람과 도로, 차량 등을 이미지 상에서 구별할 수 있도록 사람과 차량의 여부, 사람의 위치, 차량의 종류와 상태 등 특징을 표현하는 데이터 라벨링 작업을 선보였다. 시연 중 문재인 대통령은 직접 슈퍼브에이아이 스위트를 활용한 데이터 라벨링 작업을 체험했다.

현장에서 시연된 슈퍼브에이아이 스위트는 데이터 라벨링과 같은 인공지능 데이터 전처리 작업부터 개발자들을 위한 데이터 구축, 관리, 분석 등 머신러닝 데이터와 관련된 모든 작업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올인원 플랫폼이다. 자체 인공지능 기술로 작업 생산성을 최대 10배 높이는 데 성공하며 국내 최초는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앞선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김현수 대표는 "슈퍼브에이아이 스위트는 AI와 사람의 협업으로 최대 10배 높은 효율로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를 구축·관리·분석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데이터 가공과 작업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인공지능의 도움을 받아 더 많은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라벨링하는 것이 인공지능과 데이터 산업을 활성화시키고, 결과적으로 더 많은 전문 일자리 창출을 가능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판 뉴딜, 디지털경제 현장방문’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윤성로 4차산업혁명위원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등이 참석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