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이하 에이디링크)가 첨단 로봇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실시간 ROS 2 로봇 컨트롤러인 ROScube-X 시리즈를 출시했다.

ROScube-X를 기반으로 하는 로봇 시스템은 자율 이동 로봇(AMR: Autonomous Mobile Robots) 과 같은 전문 로봇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플랫폼이다. 새로 출시되는 ROS 2 Foxy Fitzroy (코드네임 "foxy") 와 함께, 고객에게 Neuron SDK의 장기적인 지원과 입증된 품질의 ROScube 경험을 제공한다.

에이디링크는 엔비디아 젯슨 AGX 자비에 모듈로 구동되며, 통합형 엔비디아 Volta GPU, 듀얼 딥 러닝 가속기, GMSL2 카메라 커넥터 등 첨단 로봇 시스템 통합을 위한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ROScube-X는 엔비디아 JetPack SDK에서 제공하는 리소스의 완전한 보완을 지원하며, 최소한의 전력 소비로 고성능 AI 컴퓨팅 기능을 요구하는 로봇 어플리케이션에 특히 적합하다.

이번 제품의 주요 특징은 ▲지능형 로봇 개발을 위한 강력한 AI 컴퓨팅 ▲전력 소비량 20W으로 와트당 탁월한 성능 ▲USB 포트 잠금으로 견고하고 안전한 연결성 제공 ▲다양한 디바이스 연결을 위한 포괄적인 I/O ▲ GMSL2 카메라∙IMU와의 시간 동기화 등이 있다.

엔비디아 젯슨 임베디드 AI 컴퓨팅 플랫폼은 딥 러닝∙컴퓨터 비전을 위한 고성능 저전력 컴퓨팅을 제공해 소프트웨어 정의 자율 머신을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제 클라우드 네이티브 지원을 통해 이 플랫폼에는 GPU 가속 병렬 처리가 가능한 소형 폼 팩터 젯슨 모듈, AI 어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개발자 툴과 종합 라이브러리를 갖춘 JetPack SDK, 개발을 가속화하는 서비스와 제품을 보유한 파트너 에코시스템 등이 포함돼 있다.

라이언 첸(Dr. Ryan Chen) 에이디링크 첨단 로봇 플랫폼 그룹장은 “에이디링크는 엔비디아와 긴밀히 협력해 고성능 AI 컴퓨팅을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ROScube-X를 통해 로봇 어플리케이션을 더욱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이번 신제품은 통합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설계돼 강력하고 지속 가능한 모델로 AI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하며, 고객에게 경쟁 우위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무랄리 고팔라크리슈나(Murali Gopalakrishna) 엔비디아 자율 기계 제품 관리 책임자는 "고객은 에이디링크의 엣지 컴퓨팅에 대한 전문 지식과 젯슨 플랫폼에 대한 깊은 지식을 통해 고급 로봇 제품을 보다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다"며, “엔비디아 젯슨 라인업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을 지원하게 되면서, 지능형 기계 제조업체와 AI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는 로봇 공학, 산업용 IoT 등을 대상으로 하는 임베디드∙엣지 디바이스에 고품질의 소프트웨어 정의 기능을 구축하고 배치할 수 있다”고 말했다.

ROScube-X는 현재 시중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에이디링크의 로봇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