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가 트렌치 반도체 기술을 적용해 신뢰성을 높인 CoolSiC MOSFET 1700V 제품을 출시한다.

 

실리콘 카바이드(SiC)의 물리적 특성을 극대화해 높은 신뢰성, 낮은 스위칭 손실과 전도 손실을 제공함으로써 모터 드라이브, 신재생 에너지, 충전 인프라, HVDC 시스템 등 3상 변환 시스템의 보조 전원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이런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은 대체로 100W 아래에서 동작하며, 이 경우 디자이너들은 싱글 엔디드 플라이백 토폴로지를 선호한다. SMD 패키지를 채택한 CoolSiC MOSFET 1700V 제품을 사용하면, 최대 1000VDC 입력 전압에 이르는 DC 링크 연결 보조 회로에도 이 토폴로지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풋프린트를 최소화하고 BOM(bill of materials)을 줄일 수 있다.

1700V 블로킹 전압은 과전압 마진이나 신뢰성과 관련된 문제들을 제거해준다. CoolSiC 트렌치 기술은 동급 트랜지스터 대비 디바이스 커패시턴스와 게이트 전하가 낮다. 최신 1500V 실리콘 MOSFET 대비 전력 손실을 50% 이상 낮추고 2.5% 더 높은 효율을 달성한다. 1700V 실리콘 MOSFET과 비교 시 효율은 0.6% 더 높다. 손실이 낮아 히트싱크 없이 자연스러운 대류 냉각을 사용할 수 있어 컴팩트한 SMD 어셈블리를 구현할 수 있다. D2PAK-7L 패키지로 제공되는 신제품은 현재 양산 공급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