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SK그룹이 AI와 디지털전환 역량 강화에 팔을 걷었다.

SK그룹 내 역량강화 교육 플랫폼 마이써니(mySUNI)는 16일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 관련 온라인 학습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런(Microsoft Learn, 이하 MS런)’과 AI∙디지털전환 역량을 높이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AI와 디지털전환 관련 교육 콘텐츠를 구축한다.

우선 마이써니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MS 런의 콘텐츠 중 SK 구성원들의 직무∙역할에 적용가능한 콘텐츠를 재가공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MS가 실제 사용하는 기술과 서비스를 교육 콘텐츠화한 것이다.

또한, AI/DT 관련 교육과정에서 MS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인 애저(Azure) 관련 자격증을 이수하도록 해 데이터 분석 등 역량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한다. 아울러 국내외 AI/DT 특화 대학과 연계해 학위 과정이 포함된 마이써니-MS 공동 커리큘럼도 개발할 계획이다.

조돈현 마이써니 CLO(Chief Learning Officer)는 “마이써니의 역할은 그룹의 딥체인지를 이끌기 위한 구성원 역량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는 것”이라며, “이번 협력으로 MS가 보유한 클라우드, AI/DT 분야의 높은 전문성이 SK 구성원들의 경쟁력을 높이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로라 롱코어(Laura Longcore) MS 글로벌 러닝 총괄 부사장은 “MS의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이 SK 그룹이 추구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에 SK 구성원들의 AI/DT 역량제고를 통해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양사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좀 더 의미 있고 적용 가능한 사례들을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월 출범한 마이써니는 현재 AI와 DT 외에도 행복,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리더십 등 9개 분야 약 640개 교육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매일 약 8000명이 접속해 학습을 진행 중이며, ‘SKMS(SK경영체계)’, ‘SV Overview(사회적가치 추구 이해)’와 같은 인기 과정 7000여 명 이상이 이수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