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김정진 기자]최근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MBTI 연애유형 테스트가 유행하고 있다.

MBTI는 The Myers-Briggs Type Indicator의 약자로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성격 유형 검사 중 하나이다. 최근 다양한 예능 프로를 통해 연예인들의 성격 분석이 진행되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MBTI(성격 유형 검사) 기반의 새로운동네 친구를 매칭해주는 서비스인 파이피플(pipeople)이 4차 매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이피플은 10대와 20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MBTI 기반의 서비스로 3월 139명, 4월 393명, 5월 434명의 참여 완료를 통해 성공적인 친구 매칭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파이피플은 MBTI 성격 유형 검사에 따라 16가지 성격 유형으로 분류되어 나와 공통점이 많은 가장 잘 맞는 친구를 자동으로 매칭해 준다. MBTI 기반으로 궁합과 직업, 나이, 사는 동네 등 가치관에 대한 설문을 통해 성격뿐만 아니라 취미생활이나 직업, 일상 패턴과 가장 비슷한 친구들끼리 매칭이 된다.

자신의 성격 유형 결과를 확인하고 한달 뒤 매칭 후에도 MBTI궁합과 매칭 이유 안내문으로 공통점 있는 친구를 소개해줘 어색하지 않은 만남을 가질 수 있다.

티켓 사용자에 대해서는 파이피플에서 제공해주는 “성격유형 결과 + 궁합 + 자신의 강약점 + 직업추천 + 스트레스 받는 유형 + 일하는 유형”을 분석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