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경기 광명시는 오는 7월까지 역학 조사관 2명을 채용해 코로나19 대응 인력을 보강한다고 15일 밝혔다.

역학 조사관은 감염병 환자 발생 시 역학조사를 통해 감염병 환자의 동선과 접촉자 등을 파악하는 역할을 한다.

시에는 현재 역학 조사관이 없으며 확진자 발생 시 경기도의 역학 조사관과 보건소 감염관리팀이 함께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

시는 그동안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지난 3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보건소 감염관리팀 인원을 8명 보강해 현재 16명이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으며 보다 더 정확하고 신속한 조사를 위해 역학 조사관을 채용한다.

시는 일반임기제 6급 1명, 7급 1명 총 2명의 역학 조사관을 채용할 예정이다.

역학 조사관 자격 조건은 '의료법' 제2조 제1항에 따른 의료인, '약사법' 제2조 제2호에 따른 약사, '수의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른 수의사 등 감염병·역학 관련 분야의 전문가이며 직무 내용은 감염병 환자의 역학조사, 감염병 관리과 감염병 실태조사 등이다.

시는 이달 중 채용 공고를 하고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내달 중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최대한 빨리 역학 조사관을 채용해 감염병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감염병 관리의 안전성을 확보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