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김정진 기자] 전남 목포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도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2005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중앙정부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재난관리책임기관에 대해 재난 분야 전반에 대한 역량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올해는 325개 재난관리책임기관을 대상으로 16개 분야 46개 지표를 평가했으며 도에서는 시를 비롯한 6개 시·군이 '우수' 등급을 받았다.

우수기관 선정으로 정부 표창, 포상금, 특별교부세 등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시는 재난 대응과 복구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재난유형별 위기관리 매뉴얼과 재난자원 관리 분야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는 등 전 분야에서 고른 점수를 얻었다고 밝혔다.

그동안 시는 천만 관광객을 맞는 준비된 안전도시 '목포' 구현을 목표로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및 관리에 전력을 기울여왔다.

김종식 시장도 평소 목포가 모든 시민이 풍요로운 삶을 누리는 행복 도시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안전'이 선행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왔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안전 한국훈련에 이어 이번 재난관리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재난 안전관리 분야에서도 성과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에 안주하지 않고 재난 대응 역량을 더욱 강화해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