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김정진 기자]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직장맘지원센터는 직장인 부모를 위한 노무, 보육, 아이 돌봄, 기타정보 종합안내서 '직장맘·대디 길라잡이'를 발간했다.

2017년 첫 발간을 시작으로 올해로 네 번째 발간된 '직장맘·대디 길라잡이'는 일 가정 양립을 위한 모·부성권 노동 상식, 광주시 출산·보육·돌봄 서비스, 기타 유용한 정보 등 직장 부부의 다양한 고충 해결을 위한 정보를 한 권에 담았다.

특히, 올해 발간된 길라잡이에는 2019년 10월부터 새롭게 지원되는 배우자 출산휴가·가족 돌봄 휴가와 육아휴직지원금 및 육아기근로시간 단축 등 변경된 지원사항을 수록했다.

직장맘지원센터 원스톱 노무 상담의 다양한 사례도 책 곳곳에 배치해 어려운 노동 상식을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광주시만의 특별한 정책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를 위해 강화된 보육·돌봄 지원정책을 총망라하고 삶의 질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정보도 담았다.

발간된 책은 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직장맘지원센터(062-613-7982)로 문의하면 받아 볼 수 있으며 시 및 일가정양립지원본부 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

제순자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일 생활 균형이 무엇보다도 중요함을 실감하고 있는 지금, 이 책이 명실공히 직장맘·대디의 정보의 보고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며 "일 가정의 양립에 지침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