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AMD EPYC 프로세서에 기반한 아마존 엘라스틱 컴퓨트 클라우드(EC2, Elastic Compute Cloud) C5a 인스턴스가 출시됐다.

 

아마존 EC2 C5a 인스턴스는 최대 3.3Ghz의 속도를 지원하는 2세대 AMD EPYC 프로세서에 기반해 일괄 처리, 분산 분석, 데이터 변환, 로그 분석, 웹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컴퓨팅 집중 워크로드에서 우수한 x86 성능을 제공한다.

최대 96 vCPU와 여덟 개의 구성으로 제공되는 아마존 EC2 C5a 인스턴스는 AMD EPYC 프로세서의 높은 코어 수를 통해 아마존 EC2 포트폴리오에서 x86 vCPU 당 비용을 절감한다. 이는 C5a 인스턴스의 높은 CPU 코어 수와 메모리 비율을 활용하는 비디오 게임 개발과 호스팅을 비롯한 다양한 컴퓨팅 집중 워크로드에서 고객이 비용과 성능을 모두 최적화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선택권을 제공한다.

AMD 데이터센터·임베디드 솔루션 비즈니스 그룹 포레스트 노로드(Forrest Norrod) 총괄 수석 부사장은 “2세대 AMD EPYC 프로세서는 고객들이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처리하기 위한 믿을만한 수준의 컴퓨트 성능을 제공한다. AWS와 함께 출시한 아마존 EC2 C5a 인스턴스를 통해, 업계 리더십을 전략적으로 확장하고 무엇보다 중요한 엔드 유저의 클라우드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