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된 수신 범위와 음역지역 없는 커버리지 강점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티피링크 코리아(이하 ‘티피링크’)가 5개의 고성능 안테나를 기반으로 하는 AC1200 규격의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 아처 C6(Archer C6)를 출시했다.

아처 C6는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편하고 빠르게 무선 접속할 수 있는 최신 메시 기술을 응용한 보급형 유무선 공유기다. AC1200의 무선 속도를 가지고 있어 2.4GHz에서 300Mbps, 5GHz에서 867Mbps의 무선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이 신제품은 RE305 번들 제품 구성 시 최신 OneMesh를 통한 단일 무선 네트워크 기반의 확장된 수신 범위와 아처 C6가 가진 AC1200 속도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티피링크만의 기술을 통해 음영지역이 없는 무선 커버리지(신호 범위)를 구성할 수 있어, 가정 전체를 커버하는 Wi-Fi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아처 C6는 4만 원대의 기본 판매가를 이루고 있으며, 아처 C6와 RE305 번들 패키지 구성 시 7만 원대의 판매가로 부담 없는 가격으로 손쉽게 가정이나 사무실에 넓은 범위의 무선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이 보급형 유무선 공유기는 4개의 외부 안테나 그리고 1개의 내장 안테나를 포함, 총 5개의 안테나를 가지고 있어 설치 위치에 상관없이 폭넓은 무선 수신 영역을 제공한다. 따라서 벽이 많은 가정에서도 큰 장애 없이 빠르고 부드러운 무선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티피링크의 OneMesh 기술은 집 안 구석구석까지 단일 무선 네트워크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OneMesh을 지원하는 티피링크 제품 사용 시 간편한 설정만으로 복수의 무선 네트워크망으로 무선 환경을 개선하는 기존 익스텐더와 다르게 하나의 무선 네트워크망(SSID)으로 넓은 송수신 영역을 구축하고 지능적으로 연결된 IT 기기에 대한 가장 빠른 연결 환경을 제공한다. 

아처 C6뿐만 아니라 티피링크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OneMesh 적용 제품을 점차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기존 사용하던 공유기를 교체할 필요 없이 무선망을 구축할 수 있다. 

아처 C6은 한 번에 다중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MU-MIMO(Multi-User,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를 지원해 다양한 무선 신호 환경에서도 각 디바이스에서 최상의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 유선의 경우에는 WAN 포트를 포함해 각 LAN 포트 모두 기가비트 속도를 지원해 무선뿐만 아니라 유선 연결에 있어서도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