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군자대한곱창 익산모현점

2020년 경기 불황이 지속되고 있는 데다,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하면서 국내 창업 환경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정부 및 지자체의 재난지원금이 지급되면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고, 프랜차이즈 시장도 서서히 활기를 되찾아가고 있는 모습이다.

경제 성장기에는 성과의 배분이 문제되지만, 장기 불황기에는 고통의 분담 문제가 이슈로 떠오른다. 
코로나19 사태가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지만, 지금이 공생 발전하려는 착한 기업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그 어느 때보다도 강한 순간이다. 프랜차이즈 기업들 역시 이에 동참하고 있는데, 공정거래조정원이 공식인증하는 “착한프랜차이즈”가 좋은 사례가 된다.

화사곱창으로 알려진 대한푸드(대표:권오준)의 군자대한곱창은 코로나19 파급영향 최소화와 조기극복을 위한 가맹점주의 비용분담 지원 가맹본부로 “착한프랜차이즈”에 선정된 브랜드이다.  

화사곱창으로 알려져 유명세를 탔고, 2020년 화사를 포함한 마마무를 공식모델로 선정하면서 공격적인 마케팅과 전략적 상권분석에 따른 입지전략으로 오픈예정매장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특히나 오픈매장들은 오픈시 만석과 고객 웨이팅으로 이어지면서 창업시장에서 새로운 돌풍을 일이키는 이유를 증명하고 있다.  

사진=군자대한곱창 중계점

금번 신규오픈된 중계점과 익산모현점도 오픈만석과 고객대기라는 군자대한곱창의 이른바 “창업공식”이 적용되었다. 

이는 군자대한곱창은 신규매장이 오픈시 만석과 고객대기, 안정적인 운영과 매출, 해당 지역의 새로운 외식명소로 자리잡게되는 것인데, 특히나 새로운 오픈 대기매장이 다수라는 점이 2020년 창업시장에서는 이례적인 일이다. 

유망곱창프랜차이즈인 대한곱창은 군자본점과 송파방이점, 부산서면점 등의 직영점과 함께 전국 50여개의 가맹점이 성업중이다. 

군자대한곱창만의 퍼포먼스 불쇼는 인스타그래머들의 인기 인증샷 아이템이기도 하다. 대한곱창이 제공하는 소스 꿀팁은 다양한 부위를 어떤 수제 소스에 찍어먹으면 맛있는지에 대한 오랜 연구로 최적의 조합을 제공한다. 또한 곱창, 김치와 즐기는 곱창은 대한곱창의 시그니쳐메뉴인 “곱창삼합”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도 했다. 

군자대한곱창은 청주지웰점, 평택역점, 김해율하점이 오픈예정에 있으며, 미국 뉴저지와 맨하튼32번가에도 군자대한곱창 해외 첫 가맹점이 오픈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벤트도 진행중인데, 참여시 외식상품권을 증정한다. 

뜨는창업 아이템이자, 곱창프랜차이즈인 군자대한곱창의 창업 절차와 비용, 전망 등 프랜차이즈 가맹에 대한 관련된 모든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